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50206022435928

영남일보TV

경북도, 관광업계와 손잡고 경제 회복 나선다

2025-02-06 08:38

경북도, 관광업계와 협력해 지역경제 활성화 추진

APEC 정상회의와 연계한 관광 활성화 방안 논의

경북도, 관광업계와 손잡고 경제 회복 나선다

경북도 제공

경북도가 관광업계와 협력해 지역 경제 회복과 관광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6일 개최한다.

이번 간담회는 경북문화관광공사에서 열리며, 관광업계 대표들이 참석해 최근 관광업계가 직면한 위기와 대응책을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정치적 불안정 ▲고환율 ▲관광 수요 감소 등으로 인한 업계의 어려움이 주요 의제로 다뤄질 전망이다.

김학홍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지방정부 차원의 실질적인 지원책을 마련해 관광업계의 회복을 돕겠다"며 “2025년 APEC 정상회의와 연계한 관광 활성화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경북도는 관광진흥기금 확대, 청년인턴 지원, 관광자원개발사업 조기 집행 등을 통해 관광산업에 대한 지원을 강화할 방침이다. 또한, 관광 인프라 확충과 외국인 근로자 비자제도 개선 등 정책적 지원도 병행할 계획이다.

이날 간담회에서 관광업계 관계자들은 인력난과 콘텐츠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경북도는 앞으로 공격적인 마케팅과 맞춤형 지원책을 통해 관광업계의 위기를 기회로 전환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해외 관광객 유치 전략 강화, 지역 특화 관광상품 개발, 지역 대학·기업과 협업 확대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기자 이미지

디지털콘텐츠팀

이기사는 손선우기자가 만든 프롬프트에 의해 AI가 작성한 기사입니다. 데스크 이지영기자가 확인했습니다.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사회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