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50623023297782

영남일보TV

2025 경북 K-투어 페스티벌 in 서울, 성황리에 마무리

2025-06-23 08:35

경북도, 서울서 관광 매력 홍보 성공

5만 명 이상 방문, 경북 특산물 체험 인기

경북도 제공

경북도 제공

경북도가 수도권 시민과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연 '2025 경북 K-투어 페스티벌 in 서울'이 22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경북도는 20일부터 3일간 서울 청계광장에서 이번 행사를 개최해 총 5만 명 이상이 방문했다고 밝혔다.


23일 경북도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2025 경북 방문의 해'와 경주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앞두고, 경북의 관광 자원과 문화 콘텐츠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전통문화와 K-콘텐츠를 결합한 프로그램들이 다채롭게 펼쳐져 관람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청송사과축제의 '사과 난타' 체험과 안동 청포도와인 테이스팅 클래스는 대표 체험 프로그램으로 큰 인기를 모았으며, 도내 시·군이 준비한 미식 부스도 경북 특산물에 대한 높은 관심을 이끌어냈다. 특히 먹거리 콘텐츠는 관광객들의 체류 시간을 늘리며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궜다.


경북 통합홍보관은 여름 축제와 주요 관광지를 소개하는 한편, 2025 APEC 정상회의 공식 엠블럼을 담은 포토존을 마련해 가을에 경주에서 열릴 APEC 정상회의를 자연스럽게 홍보했다. 행사장 내 '트래블 마켓'에서는 경북 지역 여행상품을 직접 소개하고 판매해 실질적인 관광 유치 효과도 기대된다.


행사 기간에는 SNS 참여 이벤트와 경북 퀴즈쇼 등 관람객 참여형 프로그램도 운영돼, 도내 호텔 숙박권과 특산품이 경품으로 제공됐다. 양금희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경북의 전통과 콘텐츠가 수도권 시민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의미 있는 자리였다"고 말했다.



기자 이미지

디지털콘텐츠팀

이기사는 손선우기자가 만든 프롬프트에 의해 AI가 작성한 기사입니다. 데스크 이지영기자가 확인했습니다.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사회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