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각각 명칭, 월광1~주차장으로
![]() |
월광수변공원 주변 주차장 변경 명칭안. 대구달서구청 제공 |
제각각인 명칭 탓에 이용하기 어렵다는 지적(영남일보 10월14일자 9면 보도)이 나왔던 대구 달서구 월광수변공원 5개 주차장 명칭이 통일성 있게 바뀐다.
대구 달서구청은 월광수변공원 내 주차장 4곳과 추후 조성할 주차장 2곳의 이름을 월광 1~5주차장으로 변경키로 했다고 7일밝혔다.
기존 월광수변공원주차장 및 수밭근린공원주차장은 '월광1주차장'(255면)으로, 월광주차장은 '월광2주차장'(79면)으로, 수밭골주차장은 '월광3주차장'(65면)으로 명칭이 변경된다. 2025년 6월 조성예정인 당산주차장은 '월광4주차장'(면수 미정)으로, 다음 달 조성예정인 수밭남주차장은 '월광 5주차장'(54면)으로 바뀐다.
달서구청은 이달 중 주차장 안내 표지판을 재정비하고, 주차장 안내도를 제작 완료할 계획이다.
앞서 이진환 대구 달서구의회 의원은 지난달 달서구의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월광수변공원 주차장 명칭 변경 및 안내 표지판 개선을 촉구한 바 있다.
달서구청 주차관리과 관계자는 "이름을 조금씩 달리 한 주차장이 여러 개 있다는 것에 대한 의회 지적과 주민의 의견을 수렴해 명칭을 변경했다"며 "공고까지 마무리한 상태로, 표지판 등 조성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서민지기자 mjs858@yeongnam.com

서민지
정경부 서민지 기자입니다.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