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30330010003983

영남일보TV

설레는 이 마음 꽃들아 어쩌란 말이냐

2023-03-31
설레는 이 마음 꽃들아 어쩌란 말이냐
대구 벚꽃이 이번 주말 봄나들이객들을 맞는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중단됐던 봄 축제도 열리고 있다. 나들이객은 모처럼 찾아온 '봄다운 봄'을 만끽할 수 있는 방법에 골몰하고 있다. 유통업계는 '플라워 마케팅' 효과를 배가시키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 피크닉·캠핑족은
이마트, 수입포도·각종 샐러드 등 할인
홈플러스, 인기 델리상품 합리적인 가격
써브웨이, '2023 SS 치킨 컬렉션' 마련
던킨, 오트 그래놀라 필드 신메뉴 선봬
신세계, 휴대용 가스버너 '트윙클' 제품


설레는 이 마음 꽃들아 어쩌란 말이냐
써브웨이는 봄 시즌을 맞아 더 건강하고 신선한 '2023 SS 치킨 컬렉션'을 마련했다. 기름 대신 오븐에 굽거나 수비드한 로스트 치킨과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을 활용한 샌드위치와 샐러드 등 총 4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써브웨이 제공>

◆봄꽃향 맡으며 하는 주말 피크닉·캠핑

싱그러운 꽃들이 만발하는 봄에 '소풍'이 빠질 수 없다. 나들이 나갈 기회가 잦아지자 소비자들의 피크닉, 캠핑 수요도 높아지고 있다. G마켓에 따르면 지난 19일부터 29일까지 전년 대비 피크닉·캠핑용품 판매 신장률은 74%, 야외 간식은 34%를 기록했다. 이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 대구지역 유통업계는 너도나도 다양한 먹을거리와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이마트는 피크닉 고객을 위한 안성맞춤 식품을 준비했다. 야외에서 간편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청포도·적포도 등 수입포도 전 품목은 신세계 포인트 적립 시 3천원을 할인받는다.

△에그쉬림프 △크랜베리 치킨 △단호박리코타 △머쉬룸스테이크 등 각종 샐러드도 포인트 적립으로 할인가 4천784원에 만나볼 수 있다.
설레는 이 마음 꽃들아 어쩌란 말이냐
최근 던킨은 귀리(오트)를 활용한 '오트 그래놀라 필드'를 선보였다. 신메뉴는 오틀리 오트 음료로 만든 필링이 가득 들어갔으며, 그 위에 바삭한 그래놀라를 첨가해 바삭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던킨 제공>
홈플러스도 팔을 걷어붙였다. 나들이 먹거리로 제격인 △당당 후라이드 치킨 △당당 달콤양념 치킨 등 인기 델리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당당 매콤하오 치킨 △홈플식탁 한판유린기 △홈플식탁 한판고추잡채 등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 이를 기념해 마이홈플러스 멤버들을 대상으로 홈플식탁 양장피·고추잡채를 1천원가량 할인해준다.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는 '2023 SS 치킨 컬렉션'을 마련했다. 지난 6일 선보인 '2023 SS 치킨 컬렉션'은 기름 대신 오븐에 굽거나 수비드(재료를 진공포장한 뒤 장시간 저온 조리하는 기법)한 로스트 치킨과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을 활용한 샌드위치와 샐러드 등 총 4종으로 구성돼 있다. 샌드위치 대신 샐러드를 선택하면 더 다채로운 채소와 토핑의 궁합을 경험할 수 있다.

커피와 어울리는 디저트는 피크닉 음식에서 빼놓을 수 없다. 최근 던킨은 귀리(오트)를 활용한 '오트 그래놀라 필드'를 선보였다. 신메뉴는 오틀리 오트 음료로 만든 필링이 가득 들어갔다. 그 위에 바삭한 그래놀라를 첨가해 부드러운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설레는 이 마음 꽃들아 어쩌란 말이냐
30일 G마켓에 따르면지난 19일부터 29일까지 전년 대비 피크닉·캠핑용품 판매가 74%, 야외 간식은 34% 신장률을 기록했다. 따뜻한 날씨로 봄나들이를 가려는 소비자의 수요가 반영된 것이다. <게티이미지뱅크>
캠핑족을 정조준한 제품도 속속 출시되고 있다. 이마트는 캠핑용 고객을 대상으로 분위기를 내는데 적합한 '라 크라사드 까베르네 쉬라 매그넘'(1천500㎖/프랑스산) 와인을 내달 12일까지 기존 정상가 2만4천800원에서 9천원 할인한 1만5천800원에 판매한다. 캠핑에서 메인 메뉴로 먹기 좋은 호주산 부챗살·살치살 스테이크도 신세계 포인트 적립 시 100g당 1천960원의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대구신세계백화점은 캠핑족을 겨냥한 휴대용 가스버너 '트윙클 스토브'와 '트윙클 윈드가드'를 각 6만9천900원, 2만9천900원에 내놨다.

업계 관계자는 "벚꽃의 계절이 다가오면서 움츠렸던 야외 활동이 기지개를 켤 것으로 예상된다. 요즘 피크닉 메뉴로 제격인 신메뉴 출시에 한창"이라며 "대중교통 마스크 착용 의무화도 해제되면서 야외활동을 펼치는 소비자를 집중 공략하는 마케팅 전략은 한동안 지속될 것 같다"고 말했다.

설레는 이 마음 꽃들아 어쩌란 말이냐
호텔수성은 수성못의 벚꽃을 강점으로 내세워 벚꽃을 즐기려는 상춘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호텔수성 제공>
■ 호캉스족은
인터불고엑스코, 반얀트리 스프링 패키지
호텔수성·스파, 할인 등 다양한 프로모션
대구메리어트호텔, 객실 패키지 등 제공


◆대구지역 호텔에서 맞는 봄철 호캉스

최근 여기어때의 설문조사 결과를 보면, 응답자 96%가 '국내에서 봄꽃 여행을 가겠다'고 했다. 이러한 분위기를 반영하듯, 대구 호텔업계는 지난 주말부터 피기 시작한 벚꽃을 활용해 봄 나들이객 수요를 잡기 위해 프로모션에 안간힘을 쏟고 있다.

<주>인터불고엑스코는 4월30일까지 '반얀트리 스프링 패키지'를 선보인다. 봄호캉스를 즐기고자 하는 고객들을 위해 디럭스 더블·트윈 객실과 함께 조식 뷔페, 반얀트리 칵테일 2잔을 62% 할인된 18만원에 선보인다. 대구의 벚꽃을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봄이오나봄 패키지'를 이용하는 것도 좋을 듯하다. 인터불고엑스코와 이월드가 손잡고 내달 8일까지 객실 숙박권, 이월드 자유이용권&전망대, 라그라나 조식 이용권 등을 제공한다. 커플, 패밀리, 프리미엄 등 패키지 상품이 다양하게 마련돼 있어 상황에 맞는 것을 선택하면 된다.

설레는 이 마음 꽃들아 어쩌란 말이냐
대구 인터불고엑스코는 '반얀트리 스프링 패키지' '봄이오나봄 패키지' 등을 마련해 봄나들이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인터불고엑스코 제공>
호텔수성의 스파 리조트도 수성못의 벚꽃을 즐기는 상춘객을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개인 온천풀에서 법이산과 수성못 전망을 즐길 수 있다. 신관 객실을 이용하려는 이들에게는 4월 중 평일엔 20% 할인해준다. 투숙객은 루프톱 인피니티 야외 온수풀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접할 수 있다. 수성못 벚꽃 개화 시즌에 맞춰 4월14일까지 평일 브런치 뷔페 이용 고객에게 수성못 산책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디저트 커피 테이크 아웃 서비스와 호텔 주차장 6시간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연인·친구·가족들과 특별한 시간을 위한 '포시즌스 벚꽃 프로모션'은 디너 B.B.Q 뷔페 식사(2인)와 함께 봄에 어울리는 로제와인, 호텔에서 직접 만든 '수제 벚꽃 시폰 케이크'를 제공한다. 평일 사전 예약 상품이다. 4월30일까지 예약할 수 있다.
설레는 이 마음 꽃들아 어쩌란 말이냐
대구메리어트호텔이 최근 봄을 맞아 선보인 '벚꽃 하이볼'은 시원한 하이볼 안에 살포시 얹어진 벚꽃의 싱그러움을 담아 눈과 입으로 봄을 즐기기에 가장 제격인 메뉴다. <대구메리어트호텔 제공>
대구메리어트호텔은 봄나들이, 봄 호캉스를 즐기려는 고객을 위한 객실 패키지 상품과 식음료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이브닝 디저트'가 포함된 '스프링 이브닝' 룸 패키지를 만나볼 수 있다. '어반 키친' 뷔페에선 건강한 봄 제철 식재료를 이용한 메뉴와 풍성해진 라이브 코너를 만끽할 수 있다. 메리어트호텔은 봄 시즌에만 맛볼 수 있는 '벚꽃 하이볼'이 있다. '벚꽃 하이볼'은 시원한 하이볼 안에 살포시 얹어진 벚꽃의 싱그러움을 담았다. 눈과 입으로 봄을 즐기기에는 가장 제격인 메뉴다.

이남영기자 lny0104@yeongnam.com
기자 이미지

이남영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경제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