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30515010001961

영남일보TV

안동시 간부공무원 전원, 청렴 공직문화 환골탈태 선언

2023-05-15 18:07
안동시 간부공무원 전원, 청렴 공직문화 환골탈태 선언
15일 권기창 안동시장과 시청 간부공무원들이 시청 현관 앞에서 청렴 캠페인을 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안동시 제공>

경북 안동시청 간부공무원 전원이 15일 청렴 캠페인에 나섰다.

권기창 안동시장과 간부공무원 80여 명은 이날 청렴 문화 정착을 위한 특단의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2023년 안동시 청렴 간부회의'를 개최하기도 했다.

회의에선 2022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결과를 바탕으로 반부패·청렴 정책의 실효성 있는 운영과 종합청렴도 향상 방안에 대해 집중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권 시장은 회의를 직접 주재하고 시민들의 신뢰를 얻기 위해 공직자들의 혁신적인 청렴 의식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참석한 간부공무원들도 공평무사하고 투명한 공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총력을 다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간부공무원들은 청렴 구호를 제창하며, 청렴 의식을 전파하는 선도자로서 결의도 다졌다.

안동시는 올해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을 목표로 △청렴시민감사관 운영 △찾아가는 청렴현장 순회 간담회 실시 △레드휘슬 익명제보 시스템 구축 △명절맞이 청렴캠페인 실시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반부패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총력을 다할 방침이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청렴 문화 정착을 위해선 간부공무원들의 역할과 관심이 가장 중요하다"며 "환골탈태한다는 자세로 부정 청탁과 부패를 척결하고 공정한 업무처리를 통해 시민들에게 인정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피재윤기자 ssanaei@yeongnam.com

기자 이미지

피재윤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사회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