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권 독립 이후, 직원들의 의정역량 강화 및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
제12대 전반기 의장단·상임위원장-직원 소통의 場
![]() |
지난 30~31일 경북도의회는 청송 임업인종합연수원에서 의회 사무처 직원들을 상대로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경북도의회 제공> |
경북도의회는 지난 30~~31일 청송 임업인종합연수원에서 의회 사무처 직원들을 상대로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은 지방자치법 전면개정으로 향상된 지방의회의 위상에 걸맞은 의정활동 지원을 위해 직무역량 강화,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 및 새로 도입된 정책지원관과 신규 직원의 화합과 소통을 위해 추진됐다.
반부패 정책에 대한 올바른 이해 및 청렴도 향상 방안, 건강한 조직문화 형성 및 집행부와의 갈등 상황에 대처하기 위한 의사소통 능력 강화, 인사권 독립 이후 의회 직원들과 신규공무원 간의 소통의 시간, 심신단련을 위한 힐링교육 및 현장탐방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제12대 전반기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 등과 직원 간 소통행사를 통해 도민을 위한 열린 의회를 실현할 방안에 대해 허심탄회한 대화의 시간도 가졌다.
배한철 의장은 "이번 워크숍은 제343회 제2차 정례회를 앞두고 의회 직원들의 역량 강화와 쉼 없이 달려온 직원들의 재충전 기회를 주기 위해 추진 했다"면서 "지속적인 직원 교육을 통해 도민들이 체감하고 공감 할수 있는 정책발굴과 대안을 제시해 지방시대를 선도하는 유능하고 청렴한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석원기자 history@yeongnam.com

장석원
주변에서 일어나는 소소한 이야기와 다양한 영상·사진 등 제보 부탁드립니다.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