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31120010002679

영남일보TV

대구과학대, 헤어디자인과 학생·교수, 고령서 어르신 미용 봉사

2023-11-21

80세 이상 50여명에 재능기부

대구과학대, 헤어디자인과 학생·교수, 고령서 어르신 미용 봉사
대구과학대 헤어디자인과 학생과 교수들이 지난 17일 농촌 미용봉사활동에 참여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과학대 제공>

대구과학대 헤어디자인과는 지난 17일 경북 고령군 덕곡면 원송리 원송교회를 방문해 미용봉사활동을 펼쳐 지역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봉사에 나선 헤어디자인과 학생과 교수 30여 명은 원송교회 별관에서 80세 이상 지역주민 50여 명을 대상으로 커트와 퍼머넌트, 염색 등을 실시했다.

진순자(90) 할머니는 "손자, 손녀 같은 학생들이 교수님들과 함께 정성껏 봉사하는 모습 속에서 진심 어린 사랑을 느낄 수 있었다"며 "모두 나이가 많아 거동이 불편한데도 일일이 차로 태워주고 친절하게 대해줘 행복한 하루였다"고 말했다.

원송교회 이은택 목사는 "미용을 전공하는 학생들이 우리 지역에 미용봉사활동을 온다는데 공간을 제공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라며 "잘 교육된 학생들의 친절한 봉사에 너무나 기뻐하는 어르신들의 모습을 보며, 이런 봉사활동이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남효윤 방송예술대학장은 "학생들의 조그만 재능이지만, 이를 필요로 하는 곳에 가서 뜻깊은 일을 하는 것이 학생들의 전공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나아가 역량 강화에도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에 농촌 미용봉사활동을 오게 됐다"며 "너무나 행복해하는 어르신들의 모습에 더 많은 곳으로 더 자주 봉사활동을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효설기자 hobak@yeongnam.com

기자 이미지

이효설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사회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