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31123010003337

영남일보TV

대구 경일여중, 국제 바칼로레아(IB) 관심학교 선정

2023-11-23 16:44
대구 경일여중, 국제 바칼로레아(IB) 관심학교 선정
대구 경일여중 교직원들이 IB 중학교 과정 관심학교 선정을 위해 워크숍을 열고 있는 모습.<경일여중 제공>


대구 경일여중(교장 장진경)이 국제 바칼로레아(IB·International Baccalaureate) 중학교 과정(MYP·Middle Year Programme) 관심학교로 최근 선정됐다.

국제 바칼로레아 교육과정은 대구시교육청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고자 도입한 교육과정이다.

경일여중은 올해 국제 바칼로레아 중학교 과정 기초학교에 이어 관심학교에 선정되며 국제 바칼로레아 과정에 대한 열의를 드러냈다. 역량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개념이해 및 탐구학습 활동을 통한 학습자의 자기주도적 성장을 추구하는 교육과정의 특성을 수업에 적극 반영했다. 관심학교 선정은 올해 IB형 수업-교수-평가 과정의 내재화, 논·구술형 평가 도입을 추진한 데 따른 값진 결과로 해석된다.

정시봉 교사(연구부장)는 "국어나 사회, 과학 과목에서는 논술형 평가를, 수학과 영어 과목에서는 구술형 평가를 집중적으로 추진했다. 또 적극적인 교수방법 협의, IB학교 코디네이터 초청 연수 등을 통해 개별 학교에 알맞은 교육과정을 추구하려고 노력했다"면서 "공동 학습공동체를 위한 교사 연수와 주기적인 교과군별 협의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준 동료 교사들의 열정 덕분"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신철원 협성교육재단 이사장은 "앞으로 재단 내 모든 학교에서 IB 교육과정을 적극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며, 이번 경일여중의 IB 관심학교 선정은 학생이 자기주도적인 미래 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첫 걸음이라 생각한다. 월드스쿨로 선정될 때 까지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IB 교육과정에 대한 열의를 드러냈다.

이효설기자 hobak@yeongnam.com


기자 이미지

이효설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사회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