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31125010003478

영남일보TV

전옥수 대구 달성복지재단 이사, 재대구경북 의령향우회 15대 회장 취임

2023-11-27

"화합하고 내실있는 향우회 만들겠다" 다짐

전옥수 대구 달성복지재단 이사, 재대구경북 의령향우회 15대 회장 취임
전옥수 재대구경북 의령향우회 15대 회장은 25일 달서구 향군회관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화합하고 내실 있는 향우회를 만들 것"을 약속했다.<재대구경북 의령향우회 제공>

전옥수 대구 달성복지재단 이사가 25일 재대구경북 의령향우회 15대 회장에 취임 했다.

전 회장은 이날 오후 달서구 향군회관 지하 1층 강당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대구경북은 의령과 많은 인연이 있는 지역으로, 의령향우인의 모임은 특별한 의미가 있다"고 첫 일성을 밝혔다.

이어 그는 "대구경북은 제일모직의 창업지로 경산모직과 상용차, 제지공장과 함께 지역 발전에 크게 기여를 했을 뿐 아니라, 삼성이란 세계적인 기업이 탄생·발전하는데 기초가 됐다"며 "현재도 삼성 후속사들과 상신브레이크, 대호알미늄 등 훌륭한 선배(기업인)들이 대구 발전에 열정을 쏟고 있다"고 했다.

전옥수 대구 달성복지재단 이사, 재대구경북 의령향우회 15대 회장 취임
재대구경북 의령군향우회 정기 총회 및 이·취임식이 25일 대구 달서구 향군회관 지하 1층 강당에서 열렸다.<재대구경북 의령향우회 제공>

특히 전 회장은 화합하고 내실 있는 향우회를 만들 것을 약속했다.

전 회장은 "고향에서 유학오는 학생들과 상담하고, 향우간 유대 강화를 위해 산악회와 파크골프회 등을 활성화할 것"이라며 "원로 선배들과는 오찬 회동을 정기화해 서로 믿고 사랑하고, 도우며 상생하는 향우회가 될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1954년 경남 의령군 칠곡면에서 태어난 전 회장은 부경대 기계과를 졸업한 뒤 현재 대구 달성군 현풍읍 테크노상업로에 위치한 엠허브행복요양원장을 맡고 있다.

요양원은 100여병상 규모로, 지역사회의 건전성 향상과 고용 창출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강승규기자 kang@yeongnam.com

기자 이미지

강승규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사회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