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31126010003509

영남일보TV

대구가톨릭대, 인도네시아 정부부처 공무원에 K-행정·뷰티·의료관광 전파

2023-11-27

교육문화연구기술부 소속 40명

특강 듣고 한류체험 팸투어도

86일간 일정 다양한 연수활동

대구가톨릭대, 인도네시아 정부부처 공무원에 K-행정·뷰티·의료관광 전파
지난 9월4일 대구가톨릭대 취창업관에서 인도네시아 교육문화연구기술부 공무원 연수단과 성한기 총장, 관계자들이 연수단 방문 환영 행사를 진행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가톨릭대 제공〉

대구가톨릭대는 한국-인도네시아 수교 50주년을 맞아 인도네시아 정부 교육문화연구기술부 공무원 연수단을 대상으로 연수를 진행해 양국 간 교류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9월 2일 한국을 방문한 인도네시아 정부 교육문화연구기술부 공무원 연수단들은 이달 26일까지 총 86일간의 일정으로 대구가톨릭대에서 한류, K-콘텐츠, 선진문화사업 등을 학습했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연수단들은 총 40명의 현직 공무원으로 대구가톨릭대 강의실 및 실습실에서 한국어 및 영어 언어교육, 한국문화·예술, 한국산업·경제, 견학 등 다양한 연수 활동을 펼쳤다.

지난 3일 교내 취창업관에서 조현일 경산시장이 연수단을 대상으로 '인도네시아와 경산시의 교류협력 및 우호증진'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조현일 경산시장은 지난 5월 동남아 시장 무역사절단으로 방문했던 인도네시아와의 인연과 경산의 문화·관광, 공무원 조직 등에 대해 소개했다.

특히 연수단들에게 K-뷰티를 대표하는 립스틱 등 화장품도 소개해 큰 호응을 받았다. 연수단은 교내 연수활동뿐만 아니라 견학 등 외부활동을 통해 한국산업에 대한 활동도 펼쳤다. 지난 7일 연수단은 대구시 중구 의료관광 펨투어를 통해 비엘성형외과의원, 닥터디자이너의원, 리봄한방병원, 계산예가, 한방의료체험타운, 약령시한의약박물관 등을 방문하여 중구의 의료관광 인프라도 경험했다. 이날 오후 연수단은 대구시청 강당에서 대구시 정해관 국제관계대사의 '지방정부의 공공외교' 특강에도 참여했다. 이날 정해관 국제관계대사는 대구시 외교 정책과 국제 관계 등에 대해 소개했다.

같은 날 저녁 대구가톨릭대 성한기 총장은 교내 제르맹관 2층에서 연수단을 초청해 만찬 간담회를 가졌다. 성한기 총장은 "남은 기간 동안 더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인도네시아와 지속적인 연수사업을 통해 교류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연수단 대표 샬리하씨는 "대구가톨릭대의 환대와 우수한 연수 프로그램 운영에 진심으로 감사한다"며 "이번 연수 과정에서 배우고 경험한 선진교육, 문화 사업을 바탕으로 모국의 교육 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연수단은 대구가톨릭대, 경산 및 청도 등 일대에서 문화 교류, 세미나 일정 등을 소화한 후 지난 24일 대구인터불고 호텔에서 수료식을 진행, 연수 과정을 마무리했다.

이효설기자 hobak@yeongnam.com

기자 이미지

이효설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사회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