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31126010003536

영남일보TV

대구 칠성능금시장, 무료 와이파이망 깔린다

2023-11-26 16:15

전통시장 디지털 촉진 상생 협약 후속 조치

스마트 기기에 익숙한 젊은 고객 유입 기대

양금희 의원, "대기업과 서민경제 상생 확대"

image01
24일 대구 북구 칠성능금시장에서 무료 와이파이 설치 착공식이 열리고 있다. 양금희 의원실 제공

대구 북구 칠성능금시장이 정부와 민간의 '전통시장 디지털화 촉진을 위한 상생 협약' 첫 번째 대상으로 선정돼 24일 무료 와이파이 설치 착공식을 가졌다.

국민의힘 양금희(대구 북구갑) 의원에 따르면 무료 와이파이 설치는 지난해 9월 중소벤처기업부와 KT, 동반성장위원회, 전국상인연합회 간 상생 협약에 따른 후속 조치로, 코로나19로 인한 유통 환경의 변화에 맞추어 전통시장이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협력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부분적으로 설치된 칠성종합시장의 공공 와이파이를 시장 전역으로 확장 및 보완하는 공사로, 완공 시 칠성종합시장 전역에서 무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향후 칠성능금시장 전역에 무료 와이파이 설치가 완료되면, 상인들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와 함께 스마트 기기 사용에 익숙한 젊은 고객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양 의원은 "전통시장의 디지털 전환은 시대적 흐름인 만큼, 이번 와이파이 설치가 전통시장 활성화에 기여하는 디지털 전환의 초석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대기업이 서민경제와 상생할 수 있는 사례가 확대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양 의원과 최성욱 KT대구경북 본부장, 정동식 전국상인연합회 회장, 김영오 대구상인연합회 회장, 장상훈 칠성능금시장 회장 등이 참석했다.

서정혁기자 seo1900@yeongnam.com



기자 이미지

서정혁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정치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