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31129010004132

영남일보TV

TK 의원 11명, 국민의힘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2023-11-30

0-3.jpg

대구경북(TK) 국회의원 11명이 국민의힘으로부터 '2023년도 국정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송언석(김천), 강대식(대구 동구을),김병욱(포항남-울릉), 김승수(대구 북구을), 김형동(안동-예천), 양금희(대구 북구갑), 윤두현(경산), 홍석준(대구 달서갑), 정희용(고령-성주-칠곡), 이인선(대구 수성을), 임병헌(대구 중·남구) 의원이 올해 국정감사에 뛰어난 활약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았다.


송언석 의원은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국정감사를 통해 무리한 확장 재정 운용으로 인한 1천조원이 넘는 국가채무에 대한 문제를 지적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병욱 의원은 2020년부터 올해까지 4년 연속 국민의힘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지난 8월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로 보임한 김 의원은 과학기술과 방송·언론 관련 주요 현안에 대해 차별화된 정책 질의를 하며 '과방위 신성'이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김승수 의원은 국정감사에서 문화예술 · 체육 · 관광업계 종사자들의 현장 목소리를 전달하며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촉구했다.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소속인 김형동 의원은 윤석열 정부의 노동 개혁 추진의 당위성을 주장했고, 노사 법치주의 확립과 노동 약자 보호를 강조했다. 특히 환경부 국정감사에서 전임 정부에서 하천 정비 등 치수대책을 소홀히 해 여름 폭우사태를 키웠다는 점을 지적해 눈길을 끌었다.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인 양금희 의원은 치밀한 자료 분석을 토대로 지난 정부의 문제점을 강도 높게 지적해 주목을 받았다. 양 의원은 국감 관련 단독보도만 22건을 기록하며 정책 질의의 표본'으로 평가받기도 했다.


과학기술방송통신위원회 소속 윤두현 의원은 올해 국감에서 가계통신비 부담 완화, 소비자 선택권 보장 문제를 지적해 정부로부터 "연내 중저가 단말기를 시장에 출시하겠다"는 답변을 이끌어냈다.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소속 홍석준 의원은 국정감사에서 문재인 정부 출범 후 망가진 연구환경과 원전 생태계를 복원하고, 공영방송의 불공정성을 개선할 것을 촉구했다.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인 정희용 의원도 4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임병헌 의원은 국회 국방위원회 위원으로서 성실한 의정활동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방·병무·방산 정책 전반에 대한 심도 있는 지적과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며 '정책국감'을 실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서정혁기자 seo1900@yeongnam.com 

기자 이미지

서정혁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정치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