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31206010000716

영남일보TV

영주문화관광재단, 영주 쇼핑관광 활성화 사업 '트래블라운지' 운영

2023-12-07

영주의 특산품을 모아 담은 '영주 특산물 대잔치 도시락'
스타 영영사 김민지씨가 기획해 눈길

영주
영주 특산물 대잔치 도시락. <영주문화관광재단 제공>

경북 영주문화관광재단이 오는 26일까지 영주역사에서 새로운 쇼핑관광 문화를 선도하는 '트래블라운지'를 운영한다.

변화된 시장상황과 트렌드에 부응하기 위해 기획된 트래블라운지는 쇼핑관광 생태계 확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영주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체류형 공간을 조성하고, 영주에 대한 호감도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관광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지역 농특산물로 만든 도시락인 '영주 특산물 대잔치 도시락'(이하 도시락)을 개발, 판매하고 있다.
대잔치 도시락은 최근 각종 방송 프로그램 출연을 통해 대중에게 잘 알려진 스타 영양사 김민지씨가 기획해 만들었다. 김 영양사의 레시피로 탄생한 특별한 메뉴는 영양뿐 아니라 색다른 맛까지 겸비했다.

영주의 특산물로 만들어진 도시락은 색색의 채소를 넣어 색감과 식감을 잡은 '한우 배추롤& 새콤달콤 복숭아드레싱'을 비롯해 바다향이 가득한 감태와 산에서 나는 장어로 불리는 마, 식이섬유가 가득한 고구마를 가득 넣은 '고구마 감태전', 반숙달걀을 품은 바삭하고 촉촉한 '공룡알 떡갈비', 영주 사과의 달달함과 김치 양념의 조화가 잘 어울리는 아삭한 '사과 깍두기' 등이다. 하루 100개 한정으로 판매되고 있다.

트래블라운지에는 영주시 쇼핑관광안내, 이벤트 운영, 관광 키오스크도 배치돼 있다.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10시~오후 7시에 운영된다.

김덕우 영주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영주의 트래블라운지는 영주를 방문하는 모든 이들을 위한 열린 공간이다. 편의시설을 갖춘 트래블라운지 방문을 통해 관광객들이 더 다채로운 경험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손병현기자 why@yeongnam.com

기자 이미지

손병현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경북지역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