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여성농업인들 발굴 및 육성해 농업전문가 양성
![]() |
지난 13일 경북여성정책개발원과 경북농업기술원은 경북여성가족플라자 동행관 3층에서 여성농업인 육성과 양성평등 확산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 하고 있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제공> |
경북여성정책개발원과 경북농업기술원이 여성농업인 육성과 양성평등 확산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경북도 양성평등을 위한 교육 및 공동사업 발굴·추진 △여성농업인의 권익 향상 및 삶의 질 향상에 필요한 사업 발굴 △온·오프라인 홍보, 캠페인, 학술대회 등을 협력한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2020년부터 농림축산부 공모사업을 받아 4년 연속 FTA교육·홍보사업을 추진 중이다. 경북여성농업인들을 위한 양성교육 및 컨설팅 시행, 여성농업인들의 제품 판매촉진을 위한 플리마켓, 우수사례발굴 등 여성농업인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이날 '여성농업인 육성 정책과 발전 방향'을 주제로 조영숙 경북농업기술원장의 강의를 통해 여성농업인이 성장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하금숙 경북여성정책개발원장은 "협약을 통해 경북 여성농업인들을 발굴 및 육성해 농업인재를 양성하고 경북의 여성농업인들이 농업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석원기자 history@yeongnam.com

장석원
주변에서 일어나는 소소한 이야기와 다양한 영상·사진 등 제보 부탁드립니다.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