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31215010002152

영남일보TV

경북 영주시, 크리스마스 및 연말연시 맞아 다양한 행사 마련

2023-12-18

선비세상 22일부터 내년 2월18일까지 '윈터페스티벌'

문화관광재단, 148아트스퀘어서 크리스마스 주간 행사

경북 영주시, 크리스마스 및 연말연시 맞아 다양한 행사 마련
야간조명으로 밝혀진 선비세상. <영주시 제공>
경북 영주시, 크리스마스 및 연말연시 맞아 다양한 행사 마련
선비세상 윈터 페스티벌 홍보 포스터. 영주시 제공

경북 영주시 곳곳에서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아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먼저 K-문화테마파크인 선비세상에선 오는 22일부터 내년 2월 18일까지 '선비세상 윈터 페스티벌'이 열린다.

시에 따르면 이번 페스티벌 기간 선비세상 전체 구역은 겨울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새롭게 단장되고, 관람객 모두가 만족할 만한 풍성하고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가 마련된다.

그동안 다양한 행사를 통해 인기를 끌었던 미로 탈출, 볼풀장을 포함해 플레이 터널 등으로 구성된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 공간이 더욱 풍성해진다.

전통무예장에서는 경상북도 북부 지역 최초로 '범퍼카 UFO'를 새롭게 운영한다. 가족과 연인, 친구 동반 관람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거리도 준비된다.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 한지 소원등 만들기, 크리스마스 케이크 만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연말연시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모든 행사 공간은 겨울 분위기에 맞게 변신한다. 컨벤션홀 야외 공간은 눈이 오지 않는 날에도 눈놀이를 즐길 수 있는 스노잉 존으로 꾸며지고, 행사장 곳곳에 마련된 포토존에서는 즐거운 추억을 사진에 담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선비세상의 겨울이 가진 다채로운 매력을 맛볼 수 있게 윈터 페스티벌을 준비하고 있다"며 "지역민과 국내외 여행객들이 선비세상의 겨울을 만끽하고, 다양한 K-콘텐츠를 통해 즐거운 추억을 남기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북 영주시, 크리스마스 및 연말연시 맞아 다양한 행사 마련
영주문화관광재단 크리스마스행사 홍보 포스터. 영주시 제공

경북전문대 내 148아트스퀘어에서도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크리스마스 행사가 마련된다.

<재>영주문화관광재단(이하 재단)은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원데이클래스 △랜덤 선물 박스 이벤트 △친숙한 오에스티(OST)와 동요로 어우러진 뮤지컬 갈라쇼 공연 등을 진행한다.

아울러 문화도시 기반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지역 내 생활문화 동아리 지원사업인 '삼삼삼'의 참여자들의 지난 1년간의 활동 성과와 내년에도 이어질 사업에 대한 홍보 등에 관한 전시도 선보일 예정이다.

원데이 클래스는 오는 19일부터 사흘간 조명을 활용한 크리스마스 샤인 아트 장식을 시작으로 '크리스마스 드림캐쳐 제작', '뜨개질로 만드는 크리스마스 컵받침대' 제작 수업 등이 진행된다.

가족 뮤지컬 갈라쇼 '겨울의 하모니'는 맘마미아와 알라딘, 겨울왕국 등 친숙한 뮤지컬과 에니매이션 오에스티(OST), 동요 등으로 이루어진 공연을 선보인다.

공연은 오는 21일 오후 7시 30분부터 한 시간 동안 진행되며, 시작 전 관람객들에게 풍선을 나누어 주는 이벤트도 예정돼 있다.

재단 관계자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다양한 연령대의 지역민들이 함께 즐길 기회를 마련했다"며 "재단이 148아트스퀘어에서 처음 마련하는 크리스마스 시즌 행사인 만큼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기대와 참여"를 당부했다.

손병현기자 why@yeongnam.com

기자 이미지

손병현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사회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