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40319010002596

영남일보TV

예천군청 김제덕·최동휘 국대 발탁

2024-03-20

예천군청 김제덕·최동휘 국대 발탁
양궁 김제덕

경북 예천군청 실업팀이 양궁과 육상에서 국가대표 선수 2명을 배출해 화제다.

양궁 리커브 김제덕과 육상 10종 경기 최동휘가 그 주인공이다. 도쿄올림픽 2관왕의 김제덕은 지난 9~14일 광주국제양궁장에서 개최된 2024년도 양궁 국가대표 3차 선발전에서 1위를 기록하며 상위 8명에게 주어지는 국가대표의 영예를 거머쥐었다.

김제덕은 양궁 종목에서 4년 연속 국가대표에 이름을 올리며 명성을 이어가는 등 앞으로 1차와 2차 평가전을 거쳐 최종 3위 이내로 통과하면 파리올림픽 등 국제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파리올림픽에 출전해 개인전과 남자 단체전 그리고 혼성단체전에서 금메달을 획득해 3관왕을 달성하는 것이 최종 목표다.

예천군청 김제덕·최동휘 국대 발탁
육상 최동휘

육상 10종 경기의 최동휘는 지난 3월11일부터 국가대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최 선수는 키 192㎝, 몸무게 87㎏의 빼어난 체격을 소유하고 있다. 육상계에서 철인으로 불리는 등 운동에 천부적인 소질을 가진 노력형 선수로 인정받는다.

2022년부터 국내 모든 대회에 출전해 1위를 차지하는 등 이 종목에서는 독보적인 존재로 알려졌다. 현재 메달권에 들 수 있는 유일한 아시아권 선수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28년 미국 로스앤젤레스 올림픽에서 메달을 목에 걸 수 있도록 차근차근 준비해 나가겠다는 의지다.

김미라 예천군 체육사업소장은 "국가대표로서 국제대회와 올림픽에서 좋은 성적을 기록하길 응원한다"며 "앞으로 한국 양궁과 육상의 기둥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장석원기자 history@yeongnam.com

기자 이미지

장석원

주변에서 일어나는 소소한 이야기와 다양한 영상·사진 등 제보 부탁드립니다.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스포츠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