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40702010000336

영남일보TV

영주 지역 상인의 화합의 장… '영주시 상인연합회 교류한마당' 개최

2024-07-05 11:29

"물가 상승 경기 침체 한 방에 날려버려…"

영주 지역 상인의 화합의 장… 영주시 상인연합회 교류한마당 개최
2일 영주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 '2024년 영주시 상인연합회 교류한마당'에서 장기자랑이 펼쳐지고 있다.

"최근 물가 상승 등으로 침체한 시장 경기로 우울한 날이 많았지만, 오늘은 이런 우울한 기분을 다 날려버리고 신나게 즐길 수 있어 너무나 행복했습니다."

경북 영주 지역 전통시장 상인들의 화합과 교류의 장인 '2024년 영주시 상인연합회 교류한마당'(이하 교류한마당)에 참여한 한 상인이 이같이 말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교류한마당은 영주시상인연합회(회장 권용락)가 주관으로 최근 영주국민체육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교류한마당은 상인들 간의 교류와 정보 공유를 통해 전통시장의 경쟁력을 높이고 시장 상인으로서의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 마련을 위해 마련됐다.

오전과 오후 1, 2부로 나눠서 진행된 이날 교류한마당에선 1부 입장식과 개회식, 선서, 체조 등이 진행됐다. 이어 오후엔 상인들 간의 단합과 화합을 위한 명랑운동회, 장기자랑 등 웃음꽃이 피는 대화합의 장이 펼쳐졌다.

권용락 영주시상인연합회장은 "지역 전통시장 소속된 연합회원들이 향후 전통시장의 발전을 위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공유하면서 서로 화합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면서 "앞으로 지역 전통시장이 더욱더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서로 협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박남서 영주시장은 "지역 전통시장 상인분들은 오랫동안 지역 상거래 중심 역할을 담당하며 지역 경제발전에 크게 이바지해 왔다"며 "전통시장이 예전처럼 활력 넘치는 모습을 되찾을 수 있도록 상인들과 소통하며 실효성 있는 다양한 정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전통시장 상인 간 협력을 통한 시장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추진 중인 영주시상인연합회는 △선비골전통시장 △신영주번개시장 △문화시장 △공설시장 △골목시장 △소백쇼핑몰 △풍기선비골인삼시장 △풍기인삼시장 △풍기토종인삼시장 △풍기인삼홍삼상점가 등 지역 전통시장과 상점가 10개소가 속해 있다.

글·사진=손병현기자 why@yeongnam.com

기자 이미지

손병현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사회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