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40714010001982

영남일보TV

예천 진호국제양궁장, 전지훈련지로 각광

2024-07-15

말레이시아 대표선수들 올림픽 앞두고 훈련 활발
인도네시아, 중국 선수들도 전훈지로 찾아

예천 진호국제양궁장, 전지훈련지로 각광
예천진호국제양궁장이 국내외 양궁선수단의 전지훈련 방문이 이어지는 가운데 인도네시아 서바주 체육회 양궁팀이 훈련의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예천군 제공>


진호국제양궁장이 경북 예천군의 적극적인 스포츠 마케팅 성과에 힘입어 국내외 양궁선수단의 전지훈련 방문이 활기를 띠고 있다.

특히 지난 5월 현대양궁월드컵을 성공적으로 개최한 이후 해외 양궁선수단의 방문이 증가하는 등 파리올림픽을 앞두고 국가대표팀들도 예천에서 전지훈련을 진행하며 명실상부한 양궁의 중심지로 부상하고 있다.

지난 3일부터 말레이시아 양궁 올림픽 대표팀 5명이 파리올림픽 준비를 위해 진호국제양궁장에서 13일간 특별 전지훈련을 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인도네시아 서자바주 체육회 양궁팀 23명은 지난달 30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예천에서 훈련 중이다.

또 중국 사천성 양궁대표팀 10명은 지난 7일부터 일주일간, 중국 생활체육 양궁팀 38명은 10일부터 9일간 예천진호국제양궁장에서 훈련하며 예천군청 문형철 감독과 장용호 코치 같은 베테랑 지도자로부터 우승이라는 하나의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이 외에도 제21회 경북도지사기 전국 남여 초중학교 양궁대회가 오는 오는 22일부터 닷새 동안 선수 약 500명, 지도자와 임원 약 200명이 참가하는 가운데 예천진호국제양궁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어 제51회 한국중고양궁연맹회장기 전국 남여 중고등학교 양궁대회 및 제50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기 시도 대항 전국 남여 중고등학교 양궁대회가 오는 8월 초부터 9일간의 일정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김미라 예천군 체육사업소장은 "우리 군은 적극적인 스포츠 마케팅과 체계적인 훈련 프로그램 운영으로, 글로벌 스포츠행사 유치 및 관광 활성화에 크게 기여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양궁 분야에서 새로운 메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석원기자 history@yeongnam.com

기자 이미지

장석원

주변에서 일어나는 소소한 이야기와 다양한 영상·사진 등 제보 부탁드립니다.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경북지역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