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코스닥 시장에 따르면 뉴트리(270870)이날 오후 2시42분 현재 24.33%(2370원) 올라 1만211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 회사는 장중 52주 신고가를 찍기도 했다.
이는 에버콜라겐의 해외 진출 성과 등에 따른 호실적 기대감에 긍정적인 투심이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뉴트리는 올해 상반기 연결 영업이익 15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79% 폭증했다. 매출액은 729억원으로 8% 줄었다. 상반기 별도 기준으로는 누적 영업이익 22억원, 당기순이익 24억원을 달성, 각각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대표 제품 에버콜라겐의 안정적인 판매와 함께 마케팅 비용의 효율적인 운용이 주효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또한 지난 5월 건강기능식품 '에버콜라겐 타임'과 자체 개발한 기능성 원료 '저분자 콜라겐펩타이드'에 대한 할랄 인증을 획득하며 말레이시아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했다.
왓슨 말레이시아에 입점한 에버콜라겐 타임은 초도 물량 2만개를 2개월 만에 완판하면서 해외 시장 연착륙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출처:네이버 pay 증권 |
뉴트리는 천연물 유래 이너뷰티 건강기능식품 소재 및 완제품을 개발하고 유통하는 이너뷰티 전문기업이다. 이너뷰티 시장을 피부건강(뷰티)식품과 다이어트 식품을 포함한 시장으로 자체 규정하고 이 시장을 타겟으로 사업을 하고 있다.
주요 제품군은 피부건강(뷰티), 다이어트, 건강지향적인 슈퍼푸드, 기능성 식품 등 4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 제품은 홈쇼핑, 온·오프라인 판매, 텔레마케팅(TM), 네트워크 마케팅 판매 등 B2C 채널과 오프라인 B2B 경로를 통해 고객에게 판매되고 있다.
서용덕기자
서용덕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