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40907010000957

영남일보TV

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 출품작 1012편 중 수상후보작 42편 발표

2024-09-09

미주 등 52개국 참여
글로벌 확장성 입증

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 출품작 1012편 중 수상후보작 42편 발표
제6회 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 수상 후보작 발표. <예천군 제공>


경북 예천군이 주최하는 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가 올해로 여섯 번째를 맞이하며 7일 수상 후보작들을 공개해 국내외 영화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영화제는 규모와 범위에서 한층 더 성장한 모습을 보여줬다는 평가다.

세계 각국에서 총 1천12편의 작품이 출품된 가운데, 미주, 유럽, 중동 및 아시아 지역 등으로부터 52개국이 참여해 행사의 글로벌 확장성을 입증했다.

이러한 폭넓은 참여는 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가 세계적인 관심과 인기를 얻고 있음을 방증한다.

심사위원들은 철저한 심사 과정을 거쳐 일반부, 학생부, 시니어부 그리고 숏폼 부문에서 총 42편의 작품을 수상 후보로 결정했다. 이들 후보작은 영화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대중에게 공개됐다.

수상 후보작들은 다음 달 초에 온라인 상영관(영화제 누리집)에서 우선으로 감상할 기회가 제공된다. 10월 12~13일까지 메가박스 경북도청점에서 진행될 스크린 상영을 통해 오프라인 관람도 가능하다.

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 출품작 1012편 중 수상후보작 42편 발표
지난해 열린 제5회 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 개막·시상식에서 영화제 관계자와 수상자 등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 <예천군 제공>


봉만대 예술 총감독은 "대학 졸업작품에서 전문 영화감독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계층의 참여로 인해 예천영화제의 질적 수준이 한층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 해외 참여자들의 적극적인 참가도 기대된다"라고 전망함으로써 향후 영화제의 성장 잠재력에 대한 낙관적인 견해를 드러냈다.

다음 달 12일 호명읍 패밀리파크에서 열릴 개막·시상식은 레드카펫 행사와 함께 크라잉넛의 라이브 공연 등 다양한 부대 행사로 꾸며져 관객들에게 잊지 못할 축제 분위기를 제공할 전망이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우수한 작품들이 공정한 경쟁과 심사를 거쳐 선별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예천이 세계 속에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석원기자 history@yeongnam.com

기자 이미지

장석원 기자

주변에서 일어나는 소소한 이야기와 다양한 영상·사진 등 제보 부탁드립니다.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문화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