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영화제 개막작 박찬욱 감독 제작 '전,란' 선정
내 달 열리는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작으로 한국영화 ‘전,란’이 선정됐습니다.
집안 노비들이 난을 일으키자 양반가 외아들과 몸종이 서로에게 칼끝을 겨누는 내용의 사극인데요.
박찬욱 감독이 제작과 각본에 참여하고, 박정민, 강동원, 차승원 등 유명 배우들이 출연해 제작 당시부터 화제를 모은 작품으로, 영화제 측은 대중성과 완성도를 갖춘 작품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폐막작으로는 칸과 베를린, 베니스국제영화제에 초청된 싱가포르 출신 에릭 쿠 감독의 '영혼의 여행'이 선정됐는데요.
다음 달 2일부터 열흘간 열리는 부산국제영화제에선 공식 초청작 224편을 포함해 63개국의 영화 279편이 상영됩니다.
-엔하이픈, 내달 세 번째 월드투어 시작
아이돌그룹 엔하이픈이 새 월드투어를 통해 글로벌 팬들과 만납니다.
소속사 빌리프랩은 지난 2일 글로벌 팬 커뮤니티 위버스와 공식 소셜 미디어를 통해 엔하이픈의 세 번째 월드투어 ‘워크 더 라인’을 예고했습니다.
엔하이픈은 오는 10월 5일 6일 경기 고양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새 월드 투어의 포문을 엽니다. 데뷔 후 처음으로 국내 스타디움 무대를 밟는 건데요.
이어 11월 일본 사이타마(11월9~10일), 12월 후쿠오카(12월28~29일), 내년 1월오사카(2025년 1월25~26일) 등 일본 3개 도시에서 6회 공연합니다. 다음 개최지는 추후 발표할 예정입니다.
- 임영웅 ‘온기’ MV 1000만 뷰 넘었다
국민가수 임영웅의 ‘온기’ 뮤직비디오가 천만 뷰를 달성했습니다.
지난 5월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온기' 뮤직비디오는 지난 3일 기준 공개 122일 만에 조회수 1000만회를 달성했습니다. 이번 '온기' 뮤직비디오는 임영웅의 83번째 1000만뷰 돌파 영상에 해당하는데요.
임영웅이 작사와 작곡에 참여한 ‘온기’는 더블 싱글 타이틀곡인데요. 작사에는 김이나가, 작곡에는 ‘모래 알갱이’ 작사와 작곡에 참여했던 김수형과 황선호가 힘을 보탰습니다. 임영웅의 자작곡 ‘온기’와 ‘Home’ 등 총 두 곡이 담긴 더블 싱글은 발매 1시간 만에 멜론 HOT 100을 휩쓸었었는데요. ‘Home’이 1위, ‘온기’가 2위를 차지했었습니다.
'온기' 뮤직비디오는 공개 직후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에 오르는 등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도 차지했습니다.
'온기' 뮤직비디오는 지난 4일 기준 유튜브 한국 인기 뮤직비디오 2위에 위치하며 여전히 식지 않는 임영웅의 국민적 인기를 증명하고 있습니다.
김용국 기자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