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채널 운영해 수익 창출 교육
![]() |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지난 12일 지역 수요 맞춤형 일자리 교육과정인 '퍼스널 브랜딩 & SNS 홍보 마케터 양성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제공> |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지역 수요 맞춤형 일자리 교육과정인 '퍼스널 브랜딩 & SNS 홍보 마케터 양성과정' 수료식을 했다.
이 과정은 지난 6월부터 시작해 효과적인 SNS 채널 활용 및 관리 기법, 퍼스널 브랜딩을 통한 차별화된 콘텐츠 제작 방법 등 실습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이뤄졌다.
교육 기간 동안 수료생 전원이 SNS 채널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한 수료생은 지역과 연계한 로컬 사업 아이템으로 정부지원사업 공모에 합격해 창업지원금을 받는 등 우수한 결과를 보였다.
향후 교육생들은 SNS 채널 운영, 체험단 및 기자단 활동 등을 통해 개인 수익을 높이고, 관련 분야로의 취업 및 창업 준비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하금숙 경북여성정책개발원장은 "앞으로도 지역민의 요구에 부응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일자리 교육 과정을 개설할 것"이며 "'TOTAL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해 사업 수익 증대와 인지도 제고에 이바지하겠다"고 밝혔다.
장석원기자 history@yeongnam.com

장석원
주변에서 일어나는 소소한 이야기와 다양한 영상·사진 등 제보 부탁드립니다.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