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읍 '서본공원' 일원 내정
![]() |
19일 예천군청 중회의실에서는 '예천군 K-방재테마공원 조성 기본계획 및 타당성 조사 용역'중간보고회를 열렸다. <예천군 제공> |
경북 예천군은 미래 세대에게 방재의식을 높이기 위해 방재테마공원 조성에 나섰다.
이를 위해 19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예천군 K-방재테마공원 조성 기본계획 및 타당성 조사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는 지난해 7월, 예천지역에 유례없는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것과 무관하지 않다.
이에 군은 기후변화와 예측 불가능한 재난에 대비하기 위해 방재테마공원 조성 프로젝트를 경북도에 제안했고, 도는 이를 채택해 현재 공동으로 추진중이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방재테마공원의 사업대상지를 예천읍 서본공원 일원으로 정했다. 평상시에는 주민과 방문객이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체험하며 교육받을 수 있는 공간으로, 재난 발생 시에는 피난광장과 방재시설이 갖춰진 방재플랫폼 역할을 할 수 있는 유동적인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보고회에는 김학동 예천군수를 비롯해 경북도 미래전략기획단과 군 국장 및 관련 부서장·팀장 등 20여 명이 참석해 방재테마공원 조성을 위한 프로젝트 기획 용역에 대한 설명과 의견 수렴 시간을 가졌다.
김학동 군수는 "지난해의 재난 대응 경험을 바탕으로 미래 세대에게 방재의식을 강화할 수 있는 방재테마공원을 조성하고 군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석원기자 history@yeongnam.com

장석원
주변에서 일어나는 소소한 이야기와 다양한 영상·사진 등 제보 부탁드립니다.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