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트립N] BTS 정국, 빌보드 뮤직어워즈 5개부문 후보 …'찬또배기' 이찬원, '2024 KBS 연예대상' MC 본다
-BTS 정국, 빌보드 뮤직어워즈 5개부문 후보
그룹 BTS의 멤버 정국이 12월 열리는 미국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 다섯 개 부문 후보에 오르며 2년 연속 수상을 노립니다.
정국은 톱 송 세일즈 아티스트와 톱 글로벌 케이팝 아티스트, 톱 글로벌 케이팝 송 등 모두 다섯 개 부문 후보에 이름을 올렸는데요.
올해 시상식에서 가장 많은 부문에 이름을 올린 케이팝 아티스트가 됐습니다.
정국은 지난해 시상식에서 '세븐'으로 톱 글로벌 케이팝 송을 수상했는데, 2년 연속 수상하게 될지 기대가 모아집니다.
이어 스트레이키즈는 톱 듀오그룹 부문 후보에 올라 유일한 케이팝 후보로 트로피 경쟁에 나서고요, 또 톱 글로벌 케이팝 아티스트 부문에선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엔하이픈이 후보로 올라 있습니다.
빌보드뮤직어워즈는 오는 12일에 열립니다.
-레드벨벳 아이린, 첫 솔로앨범 첫날 25만장 판매고
그룹 레드벨벳의 아이린이 10년 만에 낸 첫 미니앨범 '라이크 어 플라워'(Like A Flower)의 첫날 판매량이 25만장 이상을 기록했다고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가 27일 밝혔습니다.
26일 발매된 '라이크 어 플라워'는 써클차트 리테일 앨범 차트 일간 1위도 차지해 아이린의 솔로 데뷔를 손꼽아 기다려온 음악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실감케 했는데요.
이번 앨범은 뉴질랜드, 사우디아라비아, 핀란드, 홍콩, 싱가포르 등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21개 지역 1위에 오른 것은 물론, 중국 QQ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 및 신보에 수록된 곡들이 일본 AWA 실시간 급상승 차트 1~3위에도 랭크되며 아이린의 강력한 글로벌 파워를 확인시켜 줬습니다.
'라이크 어 플라워'는 아련하고 중독적인 멜로디가 인상적인 동명의 타이틀 곡을 포함해 팝을 기반으로 한 다채로운 장르의 총 8곡으로 구성돼 있는데요. 타이틀곡 '라이크 어 플라워'는 밝고 경쾌한 아프로 리듬에 부드럽고 몽환적인 사운드가 더해진 팝 댄스곡으로 가사에는 생명력을 가진 꽃처럼 작은 용기를 내어 삶을 마주하고 스스로를 아름답게 피워내겠다는 내용을 담아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 '찬또배기' 이찬원, '2024 KBS 연예대상' MC 본다
'찬또배기' 이찬원이 '2024 KBS 연예대상' MC에 발탁돼 12월 21일 시청자들을 만납니다.
KBS는 오는 21일 방송되는 '2024 KBS 연예대상'의 진행자로 이준, 이영지, 이찬원을 확정했다고 지난달 28일 밝혔는데요.
이찬원은 올해 KBS2 '불후의 명곡'과 '하이엔드 소금쟁이', '편스토랑'에서 MC로 활약 하며 차세대 명품 MC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찬원은 이 밖에도 최근 KBS2 새 예능 '셀럽병사의 비밀' 메인 MC로도 발탁됐는데요. 이찬원의 새 고정 프로그램인 '셀럽병사의 비밀'은 국내 최초의 의학 스토리텔링 예능으로, 깔끔한 진행력을 갖춘 이찬원의 활약이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
이찬원이 MC로 발탁된 KBS2 '셀럽병사의 비밀'은 10일 오후 8시 30분에 첫 방송되며, '2024 KBS 연예대상'은 오는 21일 오후 9시 20분 생방송으로 진행됩니다.
김용국 기자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