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41216010002634

영남일보TV

한국나눔연맹, 올해도 김장김치 담가 '맛있는 나눔'…대구경북 5000가구에 3만포기 전달

2024-12-19

사회공헌 특집

전국적인 활동 사회복지단체

천사무료급식소 26곳 운영 중

한국나눔연맹, 올해도 김장김치 담가 맛있는 나눔…대구경북 5000가구에 3만포기 전달
한국나눔연맹 직원과 자원봉사자들이 지난 9일 경북 고령의 한 급식소에서 김장 나눔 행사를 하고 있다. 〈한국나눔연맹 제공〉
한국나눔연맹, 올해도 김장김치 담가 맛있는 나눔…대구경북 5000가구에 3만포기 전달

한국나눔연맹이 김장 나눔을 통해 대구경북 지역사회에 따뜻한 기운을 불어넣고 있다.

한국나눔연맹은 지난 9일 경북 고령군 소재 급식소에서 김장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100명의 자원봉사자와 한국나눔연맹 직원들이 참가해 약 3만포기의 김치를 담갔다.

이번 행사는 겨울철 어려움을 겪는 지역 취약계층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지역사회에 연대와 사랑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김장 과정에는 한국나눔연맹 직원과 지역 자원봉사자는 물론 주민들도 함께하며 세대 간 소통과 협력을 통해 나눔의 의미를 되새겼다.

김장 나눔 행사는 한국나눔연맹의 연례 주요 행사 중 하나다. 이날 담근 김장김치는 대구경북 취약계층 약 5천가구에 전달돼 홀몸 어르신 등의 겨울철 부족한 영양 보충 및 온정의 매개체 역할을 톡톡히 했다.

한국나눔연맹은 전국적으로 나눔 활동을 펼치는 사회복지단체다. 단순한 복지 활동을 넘어 저소득층과 취약계층을 위한 생계 지원, 급식 제공, 의료 지원 등 다양한 맞춤형 복지 사업을 운영 중이다.

연맹은 전국 26개소에서 운영 중인 천사무료급식소를 통해 매년 수백만끼의 무료 식사를 제공하며 어르신과 아동 등 취약계층이 따뜻하고 영양가 있는 식사를 하도록 돕고 있다. 급식 지원은 단순히 식량을 제공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취약계층에 마음의 위안을 전하고 지역사회와의 연결고리를 만들어준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하고 있다.

이 같은 활동을 통해 한국나눔연맹은 어려운 이들을 도울 뿐만 아니라, 지속 가능한 나눔 문화를 조성하고 더 나은 사회를 만들고자 힘쓰고 있다. 이번 김장 나눔 행사는 이러한 비전을 실현하는 하나의 사례로, 나눔의 힘을 지역사회 전반으로 확산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김장 행사에 참여한 한 자원봉사자는 "매년 김장 나눔 행사에 참여하면서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기쁨을 느낀다"며 "올해도 정성을 다해 담근 김치가 어르신들과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국나눔연맹 관계자는 "김장 나눔은 단순한 지원을 넘어, 우리 사회 구성원 모두가 마음을 나누는 과정"이라며 "김장 나눔을 통해 대구경북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정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승엽기자 sylee@yeongnam.com

기자 이미지

이승엽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사회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