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이오톡스텍 로고
바이오톡스텍 주가가 크게 오르고 있다.
13일 바이오톡스텍(086040)은 오전 10시12분 현재 전 거래일 대비 22.01%(735원) 오른 4075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엔비디아의 젠슨 황 최고경영자(CEO)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5'에서 인공지능(AI) 로봇 사용을 확대한 '코스모스' 제작을 언급하면서 기대감에 긍정적 투심이 작용하는 것으로 보인다.
젠슨 황 CEO이 언급한 코스모스는 가상환경인 AI 개발 플랫폼이지만 물리적 법칙이 적용되는 현실 같은 3D 환경을 조성한다. 이를 통해 로봇, 자율주행 등 누구나 이를 활용해 다양한 제품 개발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 현실 공간과 쌍둥이 같은 가상공간을 만든다는 개념의 '디지털 트윈' 기술도 적용된다.

출처:네이버 pay 증권
한 매체는 '2D 이미지를 3D 데이터로 변환하는 기술'에 주목하면서 메디컬아이피가 의료 현장에서 이미 사용하고 있고 이를 엔비디아가 발굴해 협업, 적용했다고 밝혔다.
이 매체는 “2020년 미국 시카고 북미영상의학회(RSNA)에 참가한 메디컬아이피가 독자 AI 디지털 트윈기술을 공개했을 때 엔비디아 관계자를 만났다"고 보도했다.
메디컬아이피는 서울대병원 영상의학과 박상준 교수가 2015년 설립했으며, 서울대병원에서 공식적으로 스핀오프한 1호 기업이다. 'AI 디지털 트윈' 기술을 활용한 독창적인 의료 AI 솔루션을 개발한다.
메디컬아이피는 바이오톡스텍이 지분 100%를 가지고 있는 자회사 세종벤처파트너스가 투자한 회사다.

서용덕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