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
    스토리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10329010004429

영남일보TV

풍부한 그린 인프라 갖춘 대구 '수성 위버센트럴' 조합원 모집

2021-03-30
2021032901001070100044291
대구 수성구 수성2가에 들어설 '수성 위버센트럴' 투시도. <가칭 수성2가지역주택조합 제공>

부동산 시장에서 '그린 인프라'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작년 한반도를 강타한 코로나19로 친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이에 풍부한 자연환경을 품은 친환경 아파트가 수요자들 사이에서 각광 받고 있다.


풍부한 그린 인프라 갖춘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수성 위버센트럴'이 홍보관을 열고 조합원 모집에 나서고 있다.


'수성 위버센트럴'은 대구시 수성구 수성2가 125-3번지 일원에 664세대(예정)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59~84㎡의 중소형 타입으로 구성되며, 1군 브랜드가 시공을 맡을 예정이다.
'수성 위버센트럴'은 지역주택조합 사업 아파트로 재개발·재건축에 비해 절차가 상대적으로 간소하며 조합 측에서 시행사 역할을 맡아 부가적인 비용 절감이 가능해 일반 아파트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 게다가 지난해 7월 주택법 개정안이 시행되면서 조합 운영이 투명성이 강화되고 해산도 가능해지면서 안정적이고 원활한 사업 진행이 가능해졌다.


이 단지는 다양한 자연 공간을 갖춰 쾌적한 주거 여건을 자랑한다. 단지 인근으로 신천이 위치해 있고 신천 수변공원의 산책로를 통해 쾌적한 자연환경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대형 근린공원인 범어공원, 야시골공원이 차로 10분 거리에 있으며, 수성못유원지 이용도 용이하다. 또한 단지 내에서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수변정원 조성도 계획돼 있어 사계절 에코라이프를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뛰어난 입지를 바탕으로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행정·쇼핑 시설을 비롯해 병원, 은행, 우체국, 시장 등 각종 생활 편의시설이 잘 조성돼 있다.


이에 더해 단지 바로 앞에 동일초, 대구동중을 품은 '학품아' 단지다. 학원이 대거 밀집해 있는 범어동과도 가까워 우수한 교육 환경까지 갖췄다.


뿐만 아니라 대구도시철도 2호선 대구은행역과 3호선 수성시장역 사이에 위치한 더블역세권 아파트로 두 지하철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달구벌대로, 신천대로, 신천동로, 동대구로 등으로의 진입도 용이해 빠르고 편리한 이동이 가능할 전망이다.


조합 관계자는 "'수성 위버센트럴'은 연일 매매가가 치솟는 수성구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수성 위버센트럴은 대구시 수성구 동대구로 123 황금빌딩 2층에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철저한 방역을 위해 홍보관 내에 방역게이트 설치 및 1일 2회 방역소독을 시행하고 있으며, 방문예약을 통해서만 입장할 수 있다.
박주희기자 jh@yeongnam.com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yeongnam/public_html/mobile/view.php on line 399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영남일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