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 개막 30주년을 맞아 영남일보가 내년도 지방선거 출마자들을 지원하기 위한 '제2기 지방자치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제2기 지방자치아카데미'에서는 정치지망생들에게 꼭 필요한 소양교육을 담당할 다양한 분야의 국내 최고 전문가들과 현재 한국정치를 이끌고 있는 여야 대표 정치인들로 강사진을 구성했습니다. 기초·광역의원과 단체장에 도전하는 출마자들이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공천과 당선에 이르는 필승전략을 짜는 데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영남일보는 코로나 위기를 헤쳐나갈 지역 정치인들의 비전과 열정을 응원합니다.
영남일보 지방자치아카데미는
▶영남일보가 직접 운영합니다: 수강생 모집, 강사진 선정, 강의 준비 등 모든 사항을 영남일보가 직접 챙깁니다.
▶국내 최고 수준의 강사를 모십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김종인 전 국민의힘 비대위원장, 박용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강원택 서울대 정치학과 교수 등 각계의 기라성 같은 전문가 20명이 참여합니다.
▶강의 내용이 참신합니다: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젠더문제'와 '패션과 정치' '생태환경' 등에다 선거필승 전략인 여론조사, 스피치, 뉴미디어 전략, '헌법의 가치' 등으로 다양하게 짜여 있습니다.
▶수강생들의 지방선거 출마를 적극 지원합니다: 영남일보가 갖고 있는 인적 네트워크 활용과 지면홍보를 최대한 지원하며, 다년간 수많은 선거전략을 기획· 실행해온 자회사 '와이컴'의 '필승당선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지방선거 필승 실전강의를 추가로 제공합니다: 정규강좌 이후 '공천전략' '선관위가 요구하는 선거회계' '선거사무실 및 조직구성' '여론조사 활용법' '홍보물 잘 만드는 방법' 등의 6회차 강의를 별도로 진행합니다.
▨운영계획
△기간:2021년 11월~2022년 4월(실전강의 포함 27강)
△시간:매주 목요일 오후 3~6시
△장소:영남일보 사옥 대강당
▨개강식
△일시:2021년 11월4일 오후 4시 호텔인터불고(대구 만촌동)
△행사순서:1부 입학식, 2부 특강, 3부 만찬
▨문의 (053)757-5135
▨ 입학원서 다운로드
허석윤 기자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