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
    스토리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30516001038279

영남일보TV

아리바이오에 피인수 소룩스, 주가 2거래일 연속 상한가 입성

2023-05-16 10:51
아리바이오1.jpg
미국 FDA와 경구용 치매치료제 임상3상을 진행 중인 ㈜아리바이오가 코스닥 상장 법인 소룩스의 경영권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

아리바이오 정재준 대표는 코스닥 상장 법인 소룩스의 최대주주인 김복덕 대표와 경영권·주식 매매 계약을, 소룩스와 제3자배정 유상증자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에 따라 정재준 대표는 김 대표로부터 보통주 100만주와 경영권을 양도받고, 이후 6월 30일 유상증자 납입을 완료하면 소룩스 주식 총 250만9207주(지분율 25.69%)를 확보, 최대주주가 될 예정이다.

이번 계약으로 향후 양측의 사업적 제휴 전략이 본격 전개돼 아리바이오의 신약개발 사업이 급 물살을 탈것으로 예상된다. 순항 중인 최초의 경구용 치매치료제 (AR1001) 글로벌 임상3상에 집중하는 한편 주주가치를 높이는 의미 있는 전환점을 맞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아리바이오 정재준 대표는 “최근 빅 파마의 항체 주사제가 소기의 성과로 난공불락이던 알츠하이머병 극복에 희망적인 신호를 보인 가운데, 아리바이오의 경구용 치매치료제 개발은 이제 우리나라와 미국뿐만 아니라 글로벌에서 기대하는 프로젝트가 돼 책임감이 크다”며 “오로지 최종 임상에만 집중해 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치료제 개발에 묵묵히 투자와 성원을 해 온 주주들의 가치 제고를 실천하기 위해 고민한 최선의 선택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소룩스.jpg
네이버 증권정보
한편 1995년 창업한 소룩스(290690)는 특수 조명, 실내외 조명, 옥외 조명, 비상 조명 등 LED 조명 전문 기업으로 전통조명 업체 중 유일하게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기업이다.

소룩스 주가는 16일 장초반부터 상한가를 기록 중이다. 소룩스 주가는 4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보였으며 전날(15일)에는 상한가를 기록했다.
서용덕기자 sydkjs@yeongnam.com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yeongnam/public_html/mobile/view.php on line 399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영남일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