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30625010003295

영남일보TV

화성산업, 보훈문화 확산 사업에 2천만원 기탁

2023-06-26

국가유공자 등 주거환경개선에 1천500만원 사용
6·25참전유공자에 500만원 상당 건강식품 지원

화성산업, 보훈문화 확산 사업에 2천만원 기탁
화성산업 임직원들로 구성된 화성자원봉사단원들이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을 진행한 뒤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화성산업 제공>

화성산업<주>(회장 이종원)이 보훈의 달 6월을 맞아 보훈 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 지난 5월 대구지방보훈청과 함께 6·25전쟁 정전 70주년을 계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한 화성산업은 보훈문화 확산을 위한 사업에 2천만원을 기탁했다.

우선 화성산업이 기탁한 기탁금 1천500만원은 국가유공자 등 주거환경개선이 필요한 세대의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이번 주거환경개선 사업에는 군위군 소보면 소재의 6·25 참전 국가 유공자 세대와 무공수훈 배우자 세대가 선정됐다. 각 세대에 현장 조사를 실시한 후 거주환경 상태와 개선 요구사항 등을 파악해 세대별 맞춤형 집수리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화성산업 임직원들로 구성된 화성자원봉사단은 초고령층, 상이자 등으로 폭염에 취약한 6·25참전유공자 재가대상자가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건강기능식품(500만원 상당)을 총 100세대에 지원했다.

아울러 화성자원봉사단은 지난 24일 대구 범어동 소재의 6·25 참전 국가유공자 세대를 방문해 사랑의 집수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봉사단은 보수가 필요한 공간의 누수 보완 및 도배·장판, 샤시, 형광등 교체 등을 진행했다.

화성자원봉사단 관계자는 "호국보훈의 달인 6월을 맞이해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유공자 분들의 주택 환경을 개선하는 봉사활동에 함께 할 수 있어 더욱 뜻깊었다"면서 "대구는 6·25전쟁에서 대한민국의 자유민주주의를 피와 땀으로 지켜낸 호국의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만큼 지역 대표 기업으로써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주희기자 jh@yeongnam.com

기자 이미지

박주희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동정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