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30630001250004

영남일보TV

홍준표, 이번엔 與최형두와 충돌…"내가 지방에 있다고 우습게 보이냐"

2023-06-30 13:20

 

홍준표, 이번엔 與최형두와 충돌…내가 지방에 있다고 우습게 보이냐
홍준표 대구시장 페이스북 캡처

홍준표 대구시장이 30일 국민의힘 최형두 의원을 향해 "아직도 문재인 눈치나 보고 슬슬 기냐"고 직격탄을 날렸다. 전날 홍 시장이 '윤석열 대통령의 반국가 세력' 관련 발언에 대해 언급한 것을 놓고 최 의원이 "시장님이 책임져야 한다"고 말한 것을 두고 격분한 것이다.

 

홍 시장은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글에서 "당 대표는 언론 인터뷰에서 반국가세력과 협치는 없다고 단호하게 말하는데 마산 출신 국회의원은 눈치 보고 꼬리 빼면서 그 말은 홍 시장 개인이 책임지라고 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마산 출신 국회의원은 최형두 의원을 의미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최 의원은 전날 YTN라디오에서 홍 시장의 발언을 문제 삼았다. 홍 시장이 기자회견에서 최근 윤석열 대통령의 '자유총연맹 발언'과 관련해 "(문 전 대통령이) 중국에 가서 스스로 소국이라고 낮추고 중국몽 지지한다고 하고 중국이 요구하는 삼불정책을 포기했으면 반국가세력이 아니냐"고 언급한데 대해 "그건 시장님이 책임지셔야 될 말"이라고 지적한 것이다.

이에 대해 홍 시장은 "그래 내가 책임지마. 이런 사람이 국회의원을 하니까 국민의힘이 늘 매가리 없이 당하는 것이다"라고 직격했다.

그러면서 "그곳은 공천만 하면 당선되는 곳인데 그곳에서 국회의원 하면서 아직도 그렇게 문재인 눈치나 보고 슬슬 기느냐"고도 했다.
 

홍 시장은 또 "그게 나한테 할 소리냐? 요즘 하방해 있으니 아무나 경우없이 대든다"고 일갈했다. 

정재훈기자 jjhoon@yeognam.com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정치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