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30703010000251

영남일보TV

'대구광역시 군위군 시대' 개막…군위 편입 기념식 개최

2023-07-04
대구광역시 군위군 시대 개막…군위 편입 기념식 개최
'군위군 대구광역시 편입 기념식'이 3일 오전 대구 달서구 대구문화예술회관 팔공홀에서 열린 가운데 홍준표 대구시장과 내빈들이 기념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이윤호 기자 yoonhohi@yeongnam.com

"군위군민과 함께 대구에 신고하러 왔습니다."

3일 오전 대구 달서구 문화예술회관 팔공홀에서 열린 '군위군 대구광역시 편입 기념식'에서 김진열 군위군수가 대구시민들을 향해 고개를 숙이며 이 같이 인사하자, 홍준표 대구시장을 비롯한 대구시민들은 큰 박수와 환호로 군위군을 환영했다.

이날 기념식은 2020년 7월 대구경북 신공항 이전 부지 선정 과정에서 합의한 '군위군 대구 편입'을 3년 만에 마무리하는 자리임과 동시에, '대구 굴기 50년'의 교두보로서 군위군이 새롭게 출발하는 자리기도 했다.

기념식엔 군위군 주민 300여명과 화재 현장에서 소방관과 함께 함께 활약하는 대구·군위 의용소방대원 100여명도 참석해 그 의미를 더했다. 홍 시장과 이만규 시의회 의장, 강은희 대구시 교육감, 김용판 국민의 힘 대구시당 위원장 등도 '새 식구' 군위를 환영하는 자리에 함께 했다.

이날 기념식에선 군위군민 대표가 홍 시장에게 '삼국유사의 고장, 군위' 목판을 전달했다. 홍 시장은 이들에게 환영의 의미를 담은 꽃목걸이를 전달했다.

홍 시장은 "군위군의 대구편입은 통합신공항 대의를 위해 전국 최초로 지자체 간 합의를 통해 이뤄낸 모범 통합 사례"라며 "대구시 군위군이 한반도 3대 도시의 영광을 되찾고 대구가 다시 일어서는 대구 굴기의 중심이 돼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했다.

김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대구광역시 군위군수' 인사드린다"며 "군위군이 파워풀 대구의 '에너지바'가 돼 대구굴기의 초석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대구경북 상생협력, 100년 번영과 발전의 선봉장이 되겠다"고 했다.

대구광역시 군위군 시대 개막…군위 편입 기념식 개최
기념식에서 펼쳐진 '대구광역시 군위군 시대' 개막식 홀로그램 퍼포먼스. 이동현 기자


이어진 퍼포먼스에서는 홍 시장과 김 군수, 안승대 행정안전부 자치분권정책관 등 7명이 사회자의 진행에 따라 홀로그램에 손을 대자 축포와 함께 '대구광역시 군위군 시대' 개막을 알렸다.

한편 대구시는 군위 편입에 맞춰 대구경북신공항, 첨단산업단지와 에어시티를 조성 등 대구 미래 50년 번영의 토대 마련에 본격 착수할 예정이다.

이동현기자 shineast@yeongnam.com

 

 


 

기자 이미지

이동현

기사 전체보기
기자 이미지

이윤호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사회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