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30710010001124

영남일보TV

성주군 성주호를 중심으로 한 서부권 관광지 조성개발 탄력 '성주호 인근 산림보후구여 일부 해제승인'

2023-07-11
성주군 성주호를 중심으로 한 서부권 관광지 조성개발 탄력 성주호 인근 산림보후구여 일부 해제승인
경북 성주군 성주호 전경 <성주군 제공>

경북 성주군 성주호를 중심으로 한 서부권 관광지 조성개발이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10일 성주군에 따르면 성주호 인근 산림보호구역 27만7천531㎡가 산림청으로부터 산림보호구역 해제 승인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군은 성주호 관광지 지정 및 조성계획 용역을 2022년 3월에 착수하고 지난 5월 산림청 현장 확인을 통해 보호구역 해제를 신청했으며, 이달 3일 산림청으로부터 해제 관련 확정 통보를 구두로 전달 받았다.

군은 공문을 통해 정식적인 해제 통보가 오면 남은 행정절차와 과제를 단계적으로 처리해 경북도에 관광지 지정 승인을 신청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최근 성주호 수상 레저 운영업체가 300만 명의 수상 레저 관련 유튜브 구독자를 확보한 A 업체로 변경되면서 성주호를 중심으로 한 수상 레저 사업도 한층 더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성주군은 수려한 자연 속에서 '먹·자·쓰·놀'을 즐기는 체류형 호수 관광지 조성을 목표로, 성주호를 맛난 음식이 즐비하고 식도락 여행을 즐길 수 있는 향토음식점과 카페테리아, 특색있는 볼거리이자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보도교와 자연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이국적인 리조트, 즐거움이 넘치는 다양한 산악·수변 놀이시설을 갖춘 먹을거리, 볼거리, 즐길 거리가 풍성한 복합 관광단지로 조성할 계획이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독특하고 차별화된 테마를 가지고 체험 관광 요소를 도입하는 등 새로운 관광 콘텐츠를 발굴 육성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끄는 모델로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석현철기자 shc@yeongnam.com

기자 이미지

석현철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사회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