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30801010000149

영남일보TV

홍준표 대구시장 "국립치의학연구원 적극 유치하라"

2023-08-01 18:48

1일 열린 간부회의서 TF 구성 주문

대구시치과의사회와 긴밀 협의할 것도

저소득 폭염 대책도 실질적 도움될 수 있도록

홍준표 대구시장 국립치의학연구원 적극 유치하라
홍준표 대구시장이 1일 시청 산격청사에서 열린 간부회의에서 '국립치의학 연구원' 유치에 적극 나설 것을 주문하고 있다. 대구시 제공

대구시가 '국립치의학 연구원' 유치에 본격 나선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1일 시청 산격청사 대회의실에서 열린 간부회의에서 "국립치의학 연구원을 유치할 수 있도록 테스크포스(TF)를 구성하고, 대구시 치과의사회와 긴밀히 협력할 것"을 주문했다.

대한치과의사협회는 지난 2011년부터 국내 치의학 연구를 총괄할 기관으로 국립치의학 연구원을 설립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현재 관련 법률안 4건이 국회에 계류 중이다.

이와 관련해 대구시는 오는 10일에는 국회 의원회관에서 국민의힘 조명희(비례대표) 의원, 대구시치과의사회, 경북대 치과대학 등과 함께 국립치의학 연구원의 대구 유치에 대한 당위성을 알리는 심포지엄을 개최할 예정이다.

홍 시장은 또 이날 회의에서 "대구의 심장인 동성로가 젊은이의 성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여달라"고 간부들에게 당부했다. 시가 추진 중인 '동성로 르네상스 프로젝트'를 염두에 둔 것이다.

홍 시장은 "생각을 바꾸지 않으면, 동성로는 지난 세월 그대로 멈춰있을 것"이라며 "서울의 홍대거리, 싱가포르 클락 키(Clarke Quay)와 같이 매일매일 젊은이의 버스킹과 문화행사가 어우러지는 '재미있는 공간, 상상력이 넘치는 공간'으로 동성로를 조성하라. 상인, 청년예술인, 시민이 함께 공생·번영할 수 있도록 현장을 자주 찾고 반짝이는 콘텐츠를 창출하라"고 했다.

이와 함께 폭염에 대해선 전시·탁상행정이 아닌 저소득 소외계층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대책을 강구할 것을 지시했다.

홍 시장은 "한번 잘못된 정책이 시행되면 수 년간 바로잡기 힘들다. 간부 공무원이 정책 시행 시 여러 문제점이 없는지 꼼꼼히 검토하고 점검해야 한다"고 했다.


양승진기자 promotion7@yeongnam.com

기자 이미지

양승진

먼저 가본 저세상 어떤가요 테스형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관련기사

사회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