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30814010001803

영남일보TV

안동시청소년수련관, e스포츠 리그오브레전드 최고수 뽑는다

2023-08-15
안동시청소년수련관, e스포츠 리그오브레전드 최고수 뽑는다
'여기서 롤(LOL)자' 포스터안동시청소년수련관 제공

경북 안동시가 PC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롤)' 최고수 플레이어를 뽑는다.

안동시청소년수련관은 오는 9월 2일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한다.

e스포츠대회는 리그 오브 레전드 종목으로 실시하며, 안동시에 거주 또는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12~19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할 경우, 오는 25일까지 포스터에 있는 참가 QR코드 또는 링크(https://vss.gg/competition/info?id=120)에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오는 27일 온라인 예선을 거쳐 본선 진출이 확정된 4팀은 9월 2일 청소년수련관 2층 다목적집회장에서 본선 경기를 치르게 된다. 경기는 인터넷으로 생중계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참여 청소년 모두가 같이 즐기고 건강한 스포츠 정신을 배우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리그 오브 레전드는 전 세계를 강타한 MOBA(멀티 플레이어 온라인 배틀 아레나) 비디오 게임이다.

2009년 출시돼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플레이되는 e스포츠 중 하나로, 국내에서도 PC방 점유율(40% 이상) 1위를 놓치지 않는 최고의 인기 PC게임이다.

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e스포츠가 새로운 스포츠 종목으로 선정되고 여가활동으로 떠오르는 만큼 안동시 청소년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해 청소년들의 건강한 여가문화를 선도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피재윤기자 ssanaei@yeongnam.com

기자 이미지

피재윤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사회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