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30904010000316

영남일보TV

계명문화대, '파란사다리 사업' 해외연수 참가 15개팀 성과 발표회

2023-09-05

계명문화대, 파란사다리 사업 해외연수 참가 15개팀 성과 발표회
계명문화대 학생들이 '2023 파란사다리사업 성과발표회'를 개최한 후 단체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계명문화대 제공>

계명문화대는 지난달 23일 호텔인터불고 대구에서 '2023년 파란사다리 사업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

성과발표회에는 하계방학인 지난 7월과 8월에 파란사다리 사업을 통해 미국, 영국, 말레이시아 등 3개국에 4주간 파견되었던 15개 팀 학생 58명과 함께 박승호 총장 등 대학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계명문화대 국제처는 이날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UCC 및 체험수기 발표와 함께 평가를 통해 우수팀 6팀과 우수 학생 6명을 선발해 포상했다.

또한 국가별 프로그램 운영성과를 비롯해 파란사다리 사업 총괄 성과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등 다양하고 실질적인 성과 공유의 장을 마련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주관하는 파란사다리 사업은 균등한 교육 기회 보장을 위해 사회·경제적 취약계층 대학생들에게 해외 연수 경험을 통해 진로탐색의 길을 열어주고자 마련된 사업으로 계명문화대학교가 지금까지 총 314명의 학생들을 이 사업으로 해외로 파견하는 등 전국 전문대학 중에는 단연 최고의 성과를 창출해 내고 있다.

계명문화대학는 2019년 전국 전문대학으로는 최초이자 유일하게 파란사다리 사업에 선정된 것에 이어 5년 연속 선정됨에 따라 올해까지 전문대학 중 가장 많은 총 314명의 대학생들에게 진로탐색의 길을 열어줬다.

박승호 총장은 격려사를 통해 "파란사다리 사업을 통해 성장·변화하는 학생들을 보면서 정말 이 사업의 가치를 느끼며, 학생들이 파란사다리 사업을 통해 더 넓은 세상을 보고 잠재된 열정과 재능을 발견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효설기자 hobak@yeongnam.com

기자 이미지

이효설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사회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