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30919010002421

영남일보TV

'알기 쉬운 자치경찰' 대구시 자치경찰위원회, 통·반장 대상 설명회 개최

2023-09-19 16:59
알기 쉬운 자치경찰 대구시 자치경찰위원회, 통·반장 대상 설명회 개최
대구시 자치경찰위원회는 19일 오후 대구 동구청에서 통장연합회 회원을 대상으로 '알기 쉬운 자치경찰 이야기' 설명회를 개최했다. <대구시 자치경찰위원회 제공>

대구시 자치경찰위원회는 동구 통장연합회 회원과 '알기 쉬운 자치경찰 이야기'를 주제로 설명회를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지역사회 안전과 범죄예방 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통장을 대상으로 지역주민이 자치경찰 현장에 참여하는 방법, 공동체 치안의 중요성 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최근 잇따른 이상동기 범죄(묻지마 범죄)에 대해 자치경찰위원회가 추진하는 정책을 소개하고 공유해 범죄에 대한 주민 불안감을 완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대구시 자지경찰위원회는 2021년 7월 출범 이후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 통우회, 자율방범대 등을 대상으로 자치경찰제를 알리는 행사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박동균 대구시 자치경찰위원회 사무국장은 "지방자치 시대는 지역의 통·반장들이 중요하다. 자치경찰도 마찬가지"라며 "동네 곳곳에 사정을 속속히 알고 있는 통·반장들은 행정의 사각지대를 메우는 든든한 안전 지킴이 역할을 수행하며 취약계층 지원, 독거노인, 고립된 은둔 청년 등을 방문해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한다. 앞으로 통·반장 대상 소통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했다.

한편, 대구시 자치경찰위원회는 최근 여러 가지 성과를 내고 있다. 대구시 여성가족과와 협업으로 주거 안전을 위한 △세이프·홈(Safe·Home) 지원사업 △스마트 안심버스 승강장 설치 △샛별로 프로젝트 등 범죄예방 사업 추진 과정에서 행정안전부 주관 지역맞춤형 지방행정과 치안행정의 연계사업으로 선정돼 특별교부세 1억 원을 지원받았다.

또 지난 4월에는 △2023 자치경찰 수요기반 지역문제 해결 R&D 사업에 최종 선정돼 2027년까지 4년 9개월간 국비 23억 7천 5백만 원을 포함 최대 32억 5천만 원을 지원받았다.
양승진기자 promotion7@yeongnam.com

기자 이미지

양승진

먼저 가본 저세상 어떤가요 테스형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사회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