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지역민 및 다양한 세대와의 소통 강화에 적합
지역 출신 모델 활용 리뉴얼 참소주 마케팅 활동 강화
![]() |
금복주가 새롭게 리뉴얼한 참소주의 광고 모델로 가수 이찬원을 선정했다. <금복주 제공> |
가수 이찬원이 18일부터 참소주의 새로운 광고 모델로 활동한다. 참소주 모델로 남성이 발탁된 것은 역대 최초다. 그간 참소주는 12명의 여성 모델을 기용해 광고를 진행했다.
금복주는 18일 참소주의 13대 광고모델로 가수 이찬원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당초 금복주 측은 이날부터 가수 이찬원의 광고 모델 소식을 전하려 했으나, 최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한 야구 경기에서 '이찬원의 참소주 광고'가 공개되면서 팬들 사이로 삽시간에 소문이 퍼졌다.
금복주가 참소주 모델로 남성을 내세운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대체로 주류 광고 모델은 남성 고객이 주요 타켓층인 것을 고려해 남성층에 인기가 많은 걸그룹, 배우 위주의 여성 모델이 발탁됐기 때문이다.
하지만 금복주는 최근 여성층의 술자리 참여율 상승과 5060세대 고객층을 고려해 이같은 결정을 내렸다. 또한 지역 기업으로서의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대구 출신 가수 이찬원을 기용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는 요량이다.
가수 이찬원은 국내 트로트 열풍을 이끌고 다양한 방송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종합편성채널 프로그램 '미스터트롯'에서 1대 미스터트롯 미(美)를 수상한 뒤 국내는 물론 해외 공연에서까지 맹활약 중이다.
참소주의 새로운 모델 이찬원은 "대학 시절부터 많이 마시고 함께 즐겼던 참소주의 모델에 선정이 돼 감회가 새롭고 아주 기쁘게 생각한다. 새롭게 리뉴얼 된 참소주에 많은 사랑을 부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소식을 접한 팬들은 벌써부터 참소주 구매 의사를 밝히며 들썩이고 있다. 가수 이찬원 공식 팬카페에서는 "대구의 아들 이찬원 참소주 광고모델 축하한다" "앞으로 주류는 참소주만 먹을 것이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금복주 관계자는 "대구·경북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대구 출신인 이찬원 씨가 새로워진 참소주 모델로 적합하다고 판단해 오랜 준비 끝에 '이찬원 프로젝트'를 성사시켰다"며 "이찬원의 다정다감하고 깨끗한 이미지와 다채로운 매력이 '식물성 원료'로 더 산뜻하고, '듀얼 여과공법'으로 더 깔끔해진 참소주의 이미지와 잘 부합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그간 참소주 광고 모델로는 유명한 여자 연예인이 활동해왔다. 제1대 참소주 모델인 배우 한예슬을 시작으로 가수 손담비(4대), 배우 박한별(5대), 배우 강소라(8대), 유명 걸그룹 '오마이걸' 아린(12대) 등 다양한 여자 연예인이 참소주 모델로 활동했다.
이남영기자 lny0104@yeongnam.com

이남영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