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31108010001060

영남일보TV

제5회 해오름동맹 평생교육 관계자 상생 워크숍 개최!

2023-11-09

포항, 경주, 울산시, 지속가능한 평생학습도시 함께 만든다

제5회 해오름동맹 평생교육 관계자 상생 워크숍 개최!
송영희 포항시 평생학습원장이 8일 열린 ' 제5회 해오름동맹 평생교육 관계자 상생 워크숍' 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경주·울산시 3개 지자체 평생교육기관·단체 관계자 120여명은 8일 포항시 남구 티파니웨딩 4층 연회장에서 '제5회 해오름동맹 평생교육 관계자 상생 워크숍' 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해오름동맹, 평생학습으로 함께 떠오르다'라는 주제로 3개 도시 간 상호 정보교류와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협업체제를 강화하고, 공동의 발전방안을 모색함으로써 배움의 공동체를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변종임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평생교육 정책본부장의 '미래사회 지역 평생교육의 방향' 이라는 주제의 기조강연에 이어 앞으로 다가올 평생학습 방향에 관해 함께 의견을 나누는 것으로 진행됐다.

행사에 앞서 진행된 '해오름동맹 현장견학'을 통해 포항시립미술관을 방문해 전시된 작품을 관람하고, 포항의 핫플레이스인 스페이스워크도 견학하는 시간을 가져 경주·울산시 참석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송영희 포항시 평생학습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4차 산업혁명과 저출산 고령화 문제 등 시대적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핵심기제로 강조되고 있는 평생학습을 통해 해오름동맹 3개 도시가 함께 지속가능한 평생학습도시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마창성기자 mcs12@yeongnam.com

기자 이미지

마창성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동정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