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31211010001355

영남일보TV

경북농업기술원, 농촌진흥 소셜미디어 '대상' 수상

2023-12-12

농촌진흥청 주관 전국 농촌진흥기관 평가서 최고 점수 받아
유튜브 적극 활용, 시청자 맞춤 콘텐츠로 소통과 공감 높이 평가

경북농업기술원, 농촌진흥 소셜미디어 대상 수상
'2023 농촌진흥기관 우수 소셜미디어 경진'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 경북도농업기술원 직원들이 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북도 제공>

경북도농업기술원이 농촌진흥청에서 주관하는'2023 농촌진흥기관 우수 소셜미디어 경진'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농촌진흥청은 매년 유튜브,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를 활용해 디지털 소통을 활발히 추진한 전국의 도와 시·군을 선발하고 있다.

올해는 평가에서는 경북도농업기술원이 유튜브 등 SNS의 콘텐츠 제작과 소통, 공감성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대상을 받았다.

경북농업기술원, 농촌진흥 소셜미디어 대상 수상
경북도농업기술원 공식 유튜브 채널 '경상북도농업방송' 홈페이지 캡처.

경북도농업기술원 공식 유튜브 채널 '경상북도농업방송'은 기술정보, 농업 현장 소식, 우수농업인, 숏츠(Shorts) 등 카테고리별로 1천여 개의 특색있는 콘텐츠를 제작해 농업인들과 소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특히 직원들이 직접 아이템을 기획해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으며 작목별 신기술 재배 기술 등의 영상은 조회수 10만 회에 이르는 등 농업인들로부터 큰 관심을 이끌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경북도농업기술원 미디어홍보팀은 올해 열린 '제41회 농촌진흥공무원 사진 공모전'에서도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한 것을 비롯해 농촌진흥사업 영상 공모전에서도 우수상을 받는 등 농촌진흥사업 홍보업무 분야에서 다양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조영숙 경북도농업기술원장은 "도민과 농업인들이 원하는 콘텐츠로 현장과 더욱 소통하며, 경북농업의 다양한 소식과 정보를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임성수기자 s018@yeongnam.com

기자 이미지

임성수

편집국 경북본사 1부장 임성수입니다.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사회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