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40215000949142

영남일보TV

[시도때도없는 뉴스02.15] 포항 출신 가수 전유진 MBN '현역가왕' 최종우승 축제 분위기

2024-02-15 09:50

 


1. 포항 출신 가수 전유진 MBN '현역가왕' 최종우승 축제 분위기

경북 포항 출신으로 포항 홍보대사인 가수 전유진이 MBN '현역 가왕'에서 최종 우승했습니다. 전유진은 지난 13일 방송된 MBN 예능 프로그램 '현역가왕' 최종회에서 한경애의 '옛 시인의 노래'를 열창해, 쟁쟁한 경쟁자들을 제치고 우승자가 됐습니다. 전유진의 우승 소식에 고향 포항은 축제 분위기입니다. 전유진은 14일 오전 포항아버지 직장을 방문해 우승의 기쁨을 나눴습니다.


2. 경북도, TK신공항-영일만항 연계 투 포트 공항 건설 추진

대구경북 신공항을 포항 영일만항과 연계한 투 포트 공항으로 건설하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경북도는 14일 '스마트 항공물류 단지 기본구상 수립 연구용역 중간 보고회'에서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습니다. 바다와 하늘 길에서 발생하는 물류 수요를 한 곳으로 집약해, 의성에 들어설 TK신공항 물류단지를 활성화하겠다는 것입니다.  


3. 서대구역 네거리 일대 교통광장 조성 사업 본궤도 오른다

서대구역 네거리 일대를 교통광장으로 조성하는 사업이 본궤도에 오릅니다. 14일 대구시에 따르면 지난달 24일 서대구역 광장 조성 사업 부지를 점유하고 있던 세입자에 대한 이전 작업을 완료했습니다. 이곳엔 만남의 광장 등 시민 휴식 공간과 함께 차량 400대 이상 댈 수 있는 주차장이 조성돼, 서대구역 교통 편의시설 부족 문제가 어느 정도 해소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4. DGB금융지주 회장후보 권광석•김옥찬•황병우 3인으로 압축

DGB금융지주 회장후보 추천위원회는 14일 차기 회장 관련 회의를 열고 최종 후보군 3명을 확정했습니다. 황병우 현 대구은행장과 김옥찬 전 KB금융지주 사장, 권광석 전 우리은행장입니다. 주력 계열사인 대구은행의 시중은행 전환을 앞둔 현직 행장과 외부인사 2명간 경쟁 구도가 형성됐습니다. 최종 후보 3명은 향후 2주간 '최종 후보자 선정 프로그램'에 참여해 종합적인 경영 역량을 추가로 검증받습니다.
 

5. SKY 이공계 학과 미등록에 대구경북권 대학도 초긴장

14일 종로학원에 따르면, 2024학년도 대입 정시에서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등 이른바 ‘스카이’ 대학 이공계열 상위권 학과 합격생들이 무더기로 미등록하는 현상이 빚어졌습니다. 서울대 이공계열 상위권 학과의 경우 의대 동시 합격의 영향으로, 연고대 이공계열 학과는 의대 혹은 서울대 등에 중복 합격함에 따라 미등록이 발생한 것으로 종로학원은 추정했습니다. 대구경북권 대학도 연쇄적인 영향 여부에 바짝 긴장하고 있습니다.


6. 이낙연은 광주·이준석은 대구?…개혁신당 공동대표 출사표 고민

개혁신당 이낙연·이준석 공동 대표의 출마 지역구를 두고 정치권이 설왕설래하고 있습니다. 이준석 대표의 경우 당내에선 이 대표가 개인 인지도가 높은 까닭에 거대 양당의 전통적 지지 기반인 영남에서 출마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실제 이 대표 부친은 대구 출신이고, 본인도 당 대표 출마 때 대구와의 인연을 강조해 왔습니다. 이낙연 공동대표는 출마 여부를 두고 고심 중입니다. 당초 이번 총선 불출마를 선언했지만, 신당에 인물이 부족하고 한 석이라도 더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이에 전남도지사를 지낸 이 대표가 광주에 출마할 가능성이 높게 점쳐지고 있습니다. 

기자 이미지

김용국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영상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