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40226000949352

영남일보TV

[시도때도없는 뉴스02.26] 삼성 박진만 감독 “선수보강 많이 해 여유...행복한 고민 중”

2024-02-26 09:50

 


1. 삼성 박진만 감독 “선수보강 많이 해 여유...행복한 고민 중”

일본 오키나와 온나손에서 스프링 캠프 훈련을 진행 중인 삼성 라이온즈 박진만 감독이 올 시즌에 대한 자신감과 기대를 내비쳤습니다. 박 감독은 "선수 보강을 많이 하면서 여유가 생겼고, 행복한 고민을 하고 있다"며, "작년과 다르게 분위기가 좋아졌고, 좋은 불펜진으로 지키는 야구를 할 수 있는 분위기가 만들어지고 있다"고 했습니다. 박 감독은 "팬들과 함께 가을 야구를 할 수 있도록 더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2. 국민의힘 대구경북 지역구 11곳 경선 결과 28일 발표 예정

국민의힘 공천관리 위원회는 26일부터 이틀간 대구 5곳·경북 6곳 등 전국 25개 지역구에서 2차 경선을 진행합니다. 대구는 중·남구, 서구, 북구을, 수성구갑, 달서구병이, 경북은 포항 북구, 포항 남구·울릉, 경주, 김천, 구미시갑, 상주·문경이 대상입니다. 11개 지역구 모두 현역 의원과 예비후보 간 경쟁 구도입니다. 결과는 28일 발표 예정입니다. 경선은 책임당원 투표 50%, 일반국민 여론조사 50%를 합산합니다. 3명 이상의 구도에선 '결선투표'가 변수로 작용할 전망입니다.


3. 김천의료원 16년만에 산부인과 재운영...남아 태어나

경북도는 지난 20일 김천의료원에서 건강한 남아가 태어났다고 25일 밝혔습니다. 2008년 분만 산부인과 운영이 중단된 후 16년 만입니다. 아이 출생일은 경북도가 '완전 돌봄'을 내세우며 저출생과의 전쟁을 선포한 날이었습니다. 경북도는 지난해 분만 기능 의료기관 확대를 위해 김천의료원에 시설비 등 7억6천만원을 투입했습니다. 분만실과 신생아실을 갖춘 뒤 전문의 충원을 통해 올해부터 분만 산부인과 재운영에 들어갔습니다.


4. 대구 광덕시장 MZ세대 감성 'THE 광덕'으로 탈바꿈

전통시장으로서의 기능 상실 위기를 맞았던 대구 광덕시장이 체험형 콘텐츠를 장착하고, MZ세대 감성을 담은 복합 문화공간 'THE(더) 광덕'으로 탈바꿈했습니다. THE 광덕은 매주 금·토·일 3일간 낮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합니다. 복합 문화공간인 감성포차의 시그니처 메뉴는 MZ세대 소비성향을 반영한 특가제품 ‘어묵에 전통주 한 잔’입니다. 가격은 990원입니다. 레트로 감성을 살리기 위해 조성한 광덕사진관에는 일회용 카메라 및 필름을 판매합니다. 주말엔 지역 소상공인들이 참여하는 플리마켓도 열립니다.


5. 전국 의과대 교수협 중재역할 자임...전공의 사태 분수령 주목

 전국 의과대학 교수협의회가 지난 24일 성명을 내고 "의료비상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정부 뿐아니라 의사 단체와도 대화하며 중재자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정부의 의과대 정원 확대 방침에 반발한 일선 전공의들이 병원을 떠난 지 일주일째로 접어들었습니다. 전국 의과대 교수협의회의 중재자 역할이 전공의 집단 사직 사태를 해결할 분수령이 될지 주목됩니다.


6. 영덕 앞바다 발견 길이 5m 밍크고래 7200만원에 위판

경북 울진 해경은 영덕 앞바다에서 밍크고래 한 마리가 그물에 걸려 죽은 채 발견됐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죽은 고래는 이날 오전 4시 30분쯤 영덕군 영해면 사진 2리 동쪽 1.3킬로미터 해상에서 조업 중이던 어선 A호가 발견해 해경에 신고했습니다. 죽은 고래는 길이 5미터, 둘레 2.25미터의 암컷 밍크고래입니다. 불법포획 흔적이 발견되지 않아 후포수협을 통해 7천200만 원에 위판됐습니다.

 

기자 이미지

김용국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영상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