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40321001342296

영남일보TV

대영포장 또 급등, 9거래일 연속 상승…조국 테마주?

2024-03-21 13:49
대영포장.jpg
대영포장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

21일 오후 1시42분 기준 이른바 '조국 테마주'로 분류되는 대영포장의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15.48%(267원) 상승한 1,992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4·10 총선을 앞두고 조국혁신당이 비례대표 관련 여론조사에서 2위를 차지하는 등 긍정적 결과가 나오자 조국 대표의 테마주로 알려진 종목으로 불리는 대영포장에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42.jpg
출처:네이버 pay 증권
대영포장은 임원진이 조국 대표와 서울대 법학과 동문이라는 이유로 조국 정치테마주로 묶였다. 이 회사는 지난 11일부터 이날까지 9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기록하는 등 강세를 보이고 있다.

대영포장은 골판지 전문업을 영위하고 있다.

​화천기계 역시 임기가 만료된 감사가 버클리 법대 출신이라는 이유로 테마주로 분류된 바 있다.

앞서 조 대표는 "저와 제 가족은 화천기계와 어떠한 관련도 없다"며 "주식투자자들은 유념해달라"며 선을 그은 바 있다.

삼보산업은 고교동문, 신송홀딩스는 대표이사가 학교 동문이라는 이유 만으로 매수세가 쏠린 바 있다.

근거없는 정치테마주 투자에 대해 우려가 이어지는 가운데  금융감독원과 국가수사본부는 총선이나 정책 등에 편승한 테마주가 확산되지 않도록 '불법 리딩방'에 대한 암행 점검에 나서는 한편 허위사실 작성·유포, 시세조정 등 불공정 거래 혐의가 발견되면 무관용 원칙으로 엄벌하겠다는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서용덕기자 sydkjs@yeongnam.com


기자 이미지

서용덕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경제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