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
    스토리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40401000950021

영남일보TV

[영상뉴스] 영남일보 희망인재 프로젝트 발대식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합니다"

2024-04-01 09:50

 


 

영남일보와 대구사회복지관협회가 2013년부터 운영중인 우수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희망인재프로젝트'의 발대식이 지난달 31일 영남일보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중3부터 고3까지 선발된 장학생 50명과 대학생 멘토 30명 등 총 120여명이 참석했다. 영남일보 배성로 회장과 이승익 사장을 비롯해 동암·세암·희망장학회 관계자들도 자리했다. 또 월성·남산기독교·산격·안심제1·황금종합사회복지관장 등 거점 복지관의 관장도 참석했다.

배성로 / 영남일보 회장
우리 희망인재 프로젝트는 목표가 선순환입니다.
여러분한테 도움받은 사람이 여러분들한테 고맙다고 은혜를 갚겠다고 이야기하면은 나한테 갚지 말고 여러분의 주변에 어려운 사람이 보이면 그 사람에게 갚아라 이렇게 이야기해주면 그게 바로 선순환입니다. 그렇게 해서 이 사회에 쭉쭉 퍼져나가면 우리가 가고자 하는 선순환을 통한 사회 발전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이날 행사는 1·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는 신규 장학생 증서전달, 기념사, 응원 영상 관람, 장학생 소감 및 각오 나누기 등의 순으로 이어졌다. 2부에서는 멘토-멘티가 자기소개를 하고 서로에 대해 알아가는 '안녕하세요 Bingo'를 진행했다.


박현민/ 멘토대표
저희는 이 활동을 통해서 자기소개서 스펙 한 줄 그 이상의 가치를 창출해내고 또 함께하는 소중함 함께하는 즐거움을 몸으로 배우고 일깨우면서 멘티, 멘토뿐만 아니라 복지사 선생님들 실무진, 관계자 다 함께 성장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장상은/멘티대표
저는 올해 고3이 되어서 공부에 조금 더 매진해야 하는 그런 시기가 되었지만 올해도 더 열심히 살아서 1년이 지났을 때쯤 고등학생 선배로써 여러분들에게 조언을 해주는 사람으로 이 자리에 서겠습니다.

특히 올해 대학에 진학한 졸업생을 대상으로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해 주목을 받았다. 동암·세암·희망장학회는 희망인재 졸업생에게 대학 등록금 전액, 또는 일부를 지원했다. 올해 희망인재 졸업생들은 경북대, 영남대, 한국외대, 중앙대, 서울과학기술대, 킹스칼리지 런던 등 국내외 주요 대학에 우수한 성적으로 진학하는 성과를 냈다.

 

기자 이미지

김용국 기자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영남일보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