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40623010003023

영남일보TV

원희룡 "尹정부가 성공해야 정권 재창출 할 수 있다" 당대표 출마 선언

2024-06-24

원희룡 23일 국회에서 전당대회 출마 선언
당정 원팀 강조한 원희룡 "저는 대통령과 신뢰가 있다"
원 "민심을 대통령에게 가감없이 전달하는 레드팀 만들 것"

원희룡 尹정부가 성공해야 정권 재창출 할 수 있다 당대표 출마 선언
원희룡 전 장관이 23일 국회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이 23일 "윤석열정부가 성공해야 정권을 재창출 할 수 있다"며 당 대표 출마를 선언했다.

원 전 장관은 이날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반성한다. 저와 당이 부족한 탓에, 국민의 선택을 받지 못했다"라며 "여당 선거인데 대통령을 설득하지 못했다. 지난 2년 무엇을 잘못했고 남은 3년 무엇을 잘해야 하는지 국민께 설명드리지 못했다"고 평가했다.

이날 원 전 장관은 당정 원팀을 강조하며 지지를 호소했다. 그는 "윤석열정부가 성공해야 정권을 재창출 할 수 있다. 무도한 세력으로부터 대한민국을 지킬 수 있다"며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책임지겠다"고 했다. 이어"신뢰가 있어야 당정관계를 바로세울 수 있다"며 "저는 대통령과 신뢰가 있다"고 강조했다.

원 전 장관은 "당심과 민심을 대통령께 가감없이 전달하겠다. 레드팀을 만들겠다"며 "레드팀이 취합한 생생한 민심을 제가 직접 전달하겠다. 그리고 그 결과를 국민들께 보고드리겠다"고 약속했다.

원 전 장관은 야당을 겨냥해 "민주당은 의석수를 무기로 국회의 오랜 전통과 관행을 짓밟고 있다"며 "야당의 폭주를 정면돌파하겠다. 협치는 하되, 무릎 꿇지 않겠다"고 예고했다. 이어 "원팀이 되어야 한다. 108석으로는 다 뭉쳐도 버겁다"며 "이 길로 가야만, 3년 남은 정부를 성공시키고, 재집권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서정혁기자 seo1900@yeongnam.com

기자 이미지

서정혁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관련기사

정치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