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40630010004016

영남일보TV

손병복 울진군수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 대상'

2024-07-01

언론연합회 주관 지방행정 부문
원자력수소국가산단 후보지 선정
선제적 대응 지역발전 기여 평가

손병복 울진군수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 대상
손병복 울진군수가 '2024년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대상' 지방행정 부문 대상을 받고 기념촬영하는 모습. <울진군 제공>

손병복 울진군수가 지난달 28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9회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 대상'에서 원자력수소 국가산업단지 추진을 통한 지역발전 기여도를 인정받아 지방행정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 대상'은 한국언론연합회 등이 주관하며, 매년 각 분야의 우수한 전문성과 뛰어난 리더십을 바탕으로 국가와 사회발전에 기여한 대상자를 발굴해 수여하는 상이다.

이번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 대상'은 지난 2년 민선8기 손병복 울진군수의 군정 운영이 지방소멸 위기 속에서 지역과 사회발전을 이끌어 냈다는 평가를 받아 수상하게 됐다.

손 군수는 원자력수소 국가산업단지의 후보지 선정을 이끌어 냈다. 선제적인 입주기업 수요 확보 등을 통해 올해 6월 국무회의에서 국가정책 사업으로 결정됐고, 기획재정부의 예타면제에 확정됐다.

이러한 손 군수의 군정 운영은 울진군 발전과 더불어 탄소중립시대 경제적인 수소생산을 통해 국가 경쟁력 도약을 위한 기회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신한울 3·4호기 건설이 지역경제에 직접적인 효과를 줄 수 있도록 사업시행자, 주 설비 시공사와 상생협력을 맺는 등의 노력이 공로로 인정받았다.

손 군수는 "오늘의 수상은 저를 믿고 함께해 준 울진 군민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면서 "취임 2주년을 맞아 그동안의 노력이 어느 정도 인정을 받는 것 같아 매우 기쁘다. 앞으로도 지방소멸의 위기를 딛고 지방정부 시대를 선도하는 울진군으로 성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원형래기자 hrw7349@yeongnam.com

기자 이미지

원형래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동정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