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40704010000629

영남일보TV

예천군 어린이집 2곳, 이달부터 '24시 시간제 보육' 시범운영

2024-07-05
예천군 어린이집 2곳, 이달부터 24시 시간제 보육 시범운영
예천군이 '24시 시간제 보육'을 시범운영하는 호명읍 우방센텀어린이집. <예천군 제공>

경북 예천군이 긴급보육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24시 시간제 보육'을 시범운영한다.


24시 시간제 어린이집은 일·가정 양립 지원 및 안심 보육 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부모들이 야간과 휴일에도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맞춤 보육을 제공하게 된다.


이는 예천군 최초 24시 영유아 돌봄 시범사업으로 예천읍 성락어린이집과 호명읍 우방센텀어린이집 2곳에서 시범운영된다.


예천군 어린이집 2곳, 이달부터 24시 시간제 보육 시범운영
예천군이 '24시 시간제 보육'을 시범운영하는 예천읍 성락어린이집. <예천군 제공>
이용 대상은 경북 도내 거주하고 있는 6개월~ 5세 이하(미취학 아동)이며, 부모의 출장, 야근, 병원 입원 등 부모의 부재로 긴급보육이 필요한 아동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개소별 2개 반을 운영하며, 1개 반 기준 3명(연령별 혼합보육)을 보육한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후 6시부터 자정까지, 주말 및 공휴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이용 방법은 어린이집 전화 사전 예약 후 이용(긴급 당일가능)가능하며, 이용료는 무료이다.


군은 이번 시범운영을 통해 24시간 전 예약 후 이용이 가능하며 긴급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에는 당일에도 가능하도록 조치했다. 또 운영시간 이외 긴급돌봄 아동이 발생할 경우 119돌봄센터와 연계해 보육 공백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예천을 만들기 위한 프로젝트 중 하나로 '24시 시간제 어린이집'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고 틈새 없는 긴급돌봄지원 제도의 시범운영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져 사업이 확대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석원기자 history@yeongnam.com

기자 이미지

장석원

주변에서 일어나는 소소한 이야기와 다양한 영상·사진 등 제보 부탁드립니다.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사회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