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40815001504301

영남일보TV

[영상뉴스] 대구광역시, 제79주년 광복절을 맞아 경축식 등 다양한 행사 개최

2024-08-15 15:05

 

 


 

대구광역시는 제79주년 광복절을 맞이해 15일 오전,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광복회원, 보훈단체장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축식을 개최했다.

경축식은 일제로부터 빼앗긴 국권 회복을 경축하고, 광복절의 참된 의미와 순국선열의 헌신과 희생을 기리며, 애국정신의 계승을 통한 국가발전을 다짐하는 의미를 담아 시민들과 함께하는 행사로 열렸다.

이번 경축식은 시립국악단의 ‘창작무 타&무’ 공연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기념사, 독립유공자 포상, 경축사, 축하공연,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축하공연인 창작 뮤지컬 ‘그날을 기다리며’는 일제에 대한 항일운동을 전개하기 위해 결성한 학생 비밀결사조직인 ‘태극단’에 대한 이야기로,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되새기는 공연이다.

한편 대구시는 광복절 경축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난 8월 12일(월)부터 각 가정, 기업·단체와 주요 도로변에 태극기를 게양하는 ‘나라사랑 태극기 운동’을 전개해 광복의 기쁨과 의미를 되새기고, 지역민들의 애국심을 고취하고 있다.

그리고 광복절을 맞아 조국 광복을 위해 헌신하신 독립유공자 예우를 위해 독립유공자 및 유족, 생계곤란 자녀, 손자녀 1,330명에게 위문금을 지급하고, 8월 14일(수)부터 8월 16일(금)까지 3일간 광복회원과 독립유공자 및 동반가족 1인에 한해 대구도시철도 무료승차를 실시한다.


홍준표/ 대구시장
오늘은 대한민국이 일제 식민지에서 벗어나 독립국으로서 주권을 회복한지 79주년이 되는 뜻깊은 날입니다. 지금 우리는 자주독립을 위한 애국지사와 순국선혈들의 희생과 헌신으로 자유와 번영을 누리고 있습니다. 조국독립과 민족번영을 위해 혼신을 다바치신 애국지사와 순구선혈 그리고 유가족 여러분들게 깊은감사와 경의를 표합니다.

우리 대구는 구국운동정신, 2.28 자유정신, 박정희 산업화 정신이 함께 깆든 도시입니다. 우리 대구는 이러한 3대 정신을 바탕으로 100+1의 대구혁신을 추진하여 새로운 미래 번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기자 이미지

김용국 기자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영상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