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40910010001360

영남일보TV

국립경주박물관, 함께 즐겨요 '추석맞이 박물관 생활'

2024-09-11

전통놀이 체험·문화유산 자석 색칠하기·버블쇼 등 진행

국립경주박물관에서 어린 아이가 민속놀이인 윷놀이 체험을 하고 있다. 국립경주박물관 제공
국립경주박물관에서 어린 아이가 민속놀이인 윷놀이 체험을 하고 있다. 국립경주박물관 제공

국립경주박물관이 추석 연휴를 맞아 고향을 찾은 귀향객과 관람객들을 위해 전통놀이 체험, 운세 카드, 버블쇼 공연 등을 즐길 수 있는 문화행사를 연다.

경주박물관은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추석맞이 박물관 생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행사 기간에 신라역사관 및 신라미술관 입구에는 박물관 전시품을 활용한 오늘의 운세 카드가 비치된다. 박물관을 찾은 관람객 누구나 운세 카드로 그날의 운세를 볼 수 있다. 운세 카드 속 QR코드를 접속해 추석 연휴 동안 박물관 관람 후기를 남기는 관람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기념품이 지급된다. 50장의 운세 카드에는 깜짝 선물도 숨어 있어 또 다른 재미를 준다.

야외마당에서는 팽이치기, 윷놀이, 투호놀이 등 다양한 전통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행사 기간 오후 3시에는 버블쇼 공연이 진행된다.

또 어린이박물관 맞은편에는 경주 문화유산 모양 자석에 색칠을 할 수 있는 자율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문화유산 자석 색칠 체험 행사는 당일 오후 1시부터 선착순 200명까지 참여 가능하다.

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와 더불어 관람객들이 경주어린이박물관학교 개교 70주년 특별전시, 상설전시를 관람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했다.

장성재기자 blowpaper@yeongnam.com

기자 이미지

장성재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사회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