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닫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네이버
    밴드
  • 네이버
    블로그

https://m.yeongnam.com/view.php?key=20241206010001191

영남일보TV

"탄핵만은 피해야"…與 시·도지사 "尹, 2선 물러나 책임총리·거국내각 구성하라"

2024-12-06 18:24

국민의힘 시도지사들 이날 긴급 회동 갖고 입장문 발표

탄핵만은 피해야…與 시·도지사 尹, 2선 물러나 책임총리·거국내각 구성하라
국민의힘 시도지사들이 6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입장문을 발표하고 있다. 대구시 제공

국민의힘 시도지사들이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소추안 표결을 하루 앞둔 6일 "더 이상의 헌정 중단사태는 막아야 한다"면서 탄핵 반대 입장을 밝혔다. 특히 이들은 윤 대통령에게 2선으로 물러나 책임총리와 거국 내각 구성을 요구하는 등 대안을 제시해 눈길을 끌었다.

홍준표 대구시장을 비롯한 국민의힘 시·도지사협의회는 이날 오후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긴급회동을 갖고 이같은 내용의 입장문을 발표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박형준 부산시장은 현장에 없었지만 입장문엔 이름을 올렸다.

이들은 입장문에서 먼저 "오늘의 정치상황에 대해 참회하는 마음으로 사과드린다"면서도 "대통령의 탄핵만은 피해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혼란한 상황이지만 극단적 대립을 자제하고 국정을 수습하면서 국민의 불안을 해소해야 한다. 이를 위해 윤석열 대통령은 책임총리가 이끄는 비상 거국 내각을 구성하고 2선으로 물러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이들은 윤 대통령과 집권 여당에 "임기단축 개헌 등 향후 정치일정을 분명히 밝혀달라"고 요구하기도 했다. 시도지사들은 이어 "집권여당의 책임을 다하겠다. 혼란과 무질서를 수습하고 국민 여러분의 자부심을 회복하는 길을 찾겠다"고 덧붙였다.
정재훈기자 jjhoon@yeongnam.com

기자 이미지

정재훈

서울본부 선임기자 정재훈입니다. 대통령실과 국회 여당을 출입하고 있습니다.
기사 전체보기

영남일보(www.yeongnam.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정치 인기기사

영남일보TV

부동산

많이 본 뉴스